컨텐츠 바로가기[Skip to contents]
HOME > Magazine > 피플 > 후아유
[who are you] 김주영
주성철 사진 최성열 2012-12-11

<차이나 블루>

Profile

2012 드라마 <뱀파이어 검사2> 2012 영화 <차이나 블루> 2012 KBS 드라마 스페셜 <소년탐정 박해솔>

-‘제2의 현빈’이라는 표현이 기사마다 뜬다. =신인배우 앉혀놓고 딱히 할 얘기가 없으니 그런 말 만들어내는 거 아닐까. (웃음) 당연히 영광이고, 현빈 선배님 꼭 뵙고 싶다.

-조선족 청년 ‘길남’의 말투는 어떻게. =어려서 한국에 와 대학교까지 다니니까, 오래 서울 생활 한 지방분들이 그냥 표준말 쓰는 것처럼 쓴다. 대사 전달이 더 중요했다. 그래서 나중에 가족 일로 분노했을 때 딱 한번 옌볜 조선족 말을 쓸 때 세게 느껴진다. 그때가 길남의 클라이맥스다.

-좋아하는 배우. =직접 낭송한 원태연 시인의 <사랑하는 사람이 생겼습니다>를 휴대폰에 저장해 다닐 정도로 이병헌 선배를 좋아한다. <뱀파이어 검사2>의 이원종, 이경영 선배를 존경한다. “원종이는 40대니까 형이라고 하고, 나는 50대니까 삼촌이라 불러”라고 하셨던 이경영 선배는 분량 때문에 <차이나 블루>에서 뵙지 못해 너무 안타깝다.

-<차이나 블루>를 돌아보며. =길남이 바이크를 탄다고 해서 소형면허를 딸 준비까지 했는데 알고 보니 스쿠터였다. (웃음) 나이에 안 맞게 <무간도> 같은 홍콩영화를 좋아해서 <천장지구>나 <비트>를 떠올렸던 거다. 하지만 그런 현실적 모습에 ‘국내산’이 ‘한국산’인지 ‘중국산’인지 혼란스러워하는 길남의 정체성에 대한 고민이 담겨 있다.

관련영화

관련인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