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Skip to contents]
HOME > Culture > 초이스 > 음악
[MUSIC] 오! 저스틴

≪The 20/20 Experience≫ 저스틴 팀버레이크 / 소니뮤직 발매

김학선/ 음악웹진 ‘보다’ 편집장 ★★★☆ 긴 시간이었다. 무려 7년 만의 새 앨범이지만 ≪FutureSex/Love-Sounds≫(2006)의 성취와 영광에 기대지 않아도 될, 그 자체로 탁월한 메인스트림 팝 앨범을 만들어냈다. 세월의 흐름만큼 물리적인 나이뿐 아니라 음악까지 어른의 것이 되었다. 적당한 그루브와 곳곳에서 발견할 수 있는 센스있는 장치들. 어른이 되었어도 섹시한 건 여전하다. 친숙하되 안주하지는 않는다.

이민희/ 음악웹진 ‘백비트’ 편집인 ★★★☆ 전작이 급진적으로 미래지향적이었다면 ≪The 20/20 Experience≫는 온건하게 과거를 지향하면서 시작한다. 클럽의 지배자였던 그가 우아하고 품격있는 디너 파티로 이동한 것이다. 그러나 그는 근본적으로 ‘올드’한 캐릭터가 아니기에 무려 7~8분짜리 노래를 들고 다시 날뛰는 클럽으로 돌아간다. 그만큼 창의성이 소실됐지만 수준에 대한 신뢰가 무너질 정도는 아니다. 즉 전작만 한 깜짝쇼는 없다. 하지만 브랜드 가치에 준하는 체면 유지는 제대로 한다.

최민우/ 음악웹진 ‘웨이브’ 편집장 ★★★☆ 저스틴 팀버레이크의 새 음반에는 그의 예전 히트작 <FutureSex/LoveSounds>처럼 날렵하고 자극적인 음악은 들어 있지 않다. 그 대신 빼어난 사운드를 통해 복고적 감성을 재탐색하고, 길고 느긋한 러닝타임 속에서 엔터테이너이자 아티스트로서의 야심을 스스럼없이 드러낸다. 지루한 부분이 있는 건 사실이지만 충분히 주목할 만한 작업이다.

이다혜/ <씨네21> 기자 ★★★☆ 잘 노는 남자, 저스틴 팀버레이크. 일정 수준의 완성도가 보장되는, 일정 정도의 그루브가 보장되는, 하지만 이제 이름값이 주는 기대치가 있기 때문에 듣는 이를 만족시키기란 점점 더 어려워져만 가는 뮤지션이 되어버린 저스틴 팀버레이크인데, 이번 앨범 역시 모자라지도 넘치지도 않는 딱 그 정도의 만족감을 느낄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