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Skip to contents]
HOME > Movie > 무비가이드 > 씨네21 리뷰
<젠틀맨> 인물들의 얽히고설킨 관계의 실체가 서서히 드러나면서 보다 흥미로워지는

영화의 중심인물은 마약 업계의 큰손 믹키(매튜 매커너헤이)다. 믹키는 자신의 사업을 부유한 미국인 매튜(제레미 스트롱)에게 팔아넘기려 하는데, 주변인들이 그런 그를 가만히 두지 않는다. 한 사람은 믹키에게 앙심을 품은 타블로이드지의 편집장 빅 데이브(에디 마산)가 고용한 사립탐정 플레처(휴 그랜트)다. 플레처는 믹키와 그의 오른팔 레이먼드(찰리 허냄)를 염탐한다. 다른 사람은 중국계 갱스터 드라이 아이(헨리 골딩)다. 믹키의 사업을 인수하려다 거절당한 드라이 아이는 모종의 음모를 꾸민다. 그 와중에 믹키의 대마초 재배 지하실마저 젊은 괴한들에게 공격당한다.

가이 리치 감독의 신작이다. <알라딘>(2019)으로 전세계 10억달러의 흥행 수익을 기록한 가이 리치가 아닌, 역동적인 범죄영화 <록 스탁 앤 투 스모킹 배럴즈>(1998)와 <스내치>(2000)를 만든 가이 리치를 기억하는 이들에겐 희소식이 될 듯하다. 영화는 주로 플레처와 레이먼드가 대화하며 과거를 회상하거나 상상하는 방식으로 진행되는데, 상황과 배경에 대한 설명이 주가 되는 초반부는 다소 어수선한 편이다. 그러나 인물들의 얽히고설킨 관계의 실체가 서서히 드러나면서 보다 흥미로워진다. 매튜 매커너헤이, 찰리 허냄, 휴 그랜트, 콜린 패럴 등 색채 강한 배우들의 개성 넘치는 존재감에 가이 리치식 편집과 기교가 어우러져 킬링타임용으로 즐기기에 괜찮다.

관련영화

관련인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