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Skip to contents]
HOME > Movie > 무비가이드 > 씨네21 리뷰
'파리의 인어' 가수 가스파르와 인어 룰라의 애틋한 사랑을 그려낸 판타지 로맨스 영화

가스파르(니콜라스 뒤보셸)는 파리의 플라워버거 선상 식당에서 노래하는 가수다. 매력적인 음색으로 사랑을 노래하는 그는 과거의 상처로 더이상 사랑을 믿지 않는다. 어느 날 밤, 가스파르는 센강 근처에서 정신을 잃고 쓰러진 인어(마릴린 리마)를 발견한다. 인어를 데리고 병원에 가보지만 도리어 인어의 노래에 홀린 의사가 쓰러지고 만다. 도망치듯 집으로 돌아온 가스파르는 물을 채운 욕조에 인어를 눕히고 정성껏 돌본다. 인어는 가스파르에게 자신의 이름은 룰라이며, 앞으로 해가 두번 뜨기 전에 물로 돌아가지 못하면 죽을 것이라고 말한다. 한편 가스파르가 외출한 사이 이웃집의 의심 많은 로시(로시 데 팔마)가 그의 집에 들어가 룰라를 만나고, 이후 갑작스러운 화재 사고가 발생한다.

<파리의 인어>는 가수 가스파르와 인어 룰라의 애틋한 사랑을 그려낸 판타지 로맨스 영화다. 사랑을 노래하지만 사랑을 믿지 않는 남자와, 노래로 사람들을 죽음에 이르게 만드는 인어의 아름다우면서도 치명적인 사랑을 프랑스 파리라는 공간과 감미로운 음악을 통해 낭만적으로 그려냈다. 영화 초반부, 가스파르의 공연 장면에 여성 보컬 듀오 바버렛츠와 뮤지션 박혜성이 깜짝 출연해 눈길을 끈다. 영화와 애니메이션, 만화 등 인어를 소재로 한 앞선 콘텐츠들을 뛰어넘는 차별적 매력을 엿보기 어렵다는 점에선 아쉬움을 남기지만, 음악과 미술 등 화려한 볼거리로 가득한 영화임에는 분명해 보인다.

관련영화

관련인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