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Skip to contents]
HOME > Movie > 무비가이드 > 씨네21 리뷰
[리뷰] '퍼피 구조대 더 무비' 세계적으로 인기를 얻은 TV애니메이션의 첫 극장판
이보라 2021-08-20

어드벤처 시티의 새로운 시장 험딩어는 시민들의 안위에는 관심이 없는 전형적인 독재자다. 그의 독선적인 행보에 제동을 걸기 위해 퍼피 구조대가 출동한다. 체이스, 러블, 주마, 마셜, 록키, 스카이라는 이름의 강아지들이 똘똘 뭉친 이 구조대는 대장 라이더와 함께 위기상황마다 어드벤처 시티의 시민들을 구출한다. 더불어 길거리의 강아지 리버티가 이들의 활동에 합류하면서 영화는 연대의 의미와 새로운 영웅의 이미지를 동시에 꾀한다.

<퍼피 구조대 더 무비>는 세계적으로 인기를 얻은 TV애니메이션 <퍼피 구조대>의 첫 극장판이다. 이번 영화를 위해 <넛잡2>와 <마다가스카> 시리즈의 제작진이 협업했다. 어린이 관객에게 어필하는 영화이지만 의외로 화려한 액션과 스펙터클이 돋보인다. 오늘날의 중요한 이슈를 환기하는 주제들도 엿보인다. 강아지를 싫어하고 고양이에게만 사랑을 주는 험딩어는 배타적인 혐오에 대한 알레고리이며, 클라우드 머신을 조종해 마음대로 날씨를 바꿔버리는 그의 경거망동은 기후 위기 시대를 고스란히 묘사한다.

무엇보다 인간에게 가장 친숙한 동물을 의인화한 만큼 기본적인 호감도와 기대치에 부응할 만한 귀여운 장면들도 곳곳에 숨어 있다. <겨울왕국> <명탐정 코난> <도라에몽> 등에서 한국판 더빙을 맡았던 성우들의 목소리가 더해져 강아지들의 개성을 생동감 있게 전달한다.

관련영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