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Skip to contents]
HOME > Movie > 무비가이드 > 씨네21 리뷰
[리뷰] 음악, 삼각관계 로맨스, 그리고 속깊은 드라마 '유어 러브 송'
김소미 2022-03-16

대만 화련에 위치한 작은 시골 고등학교. 기간제 교사로 부임한 싱즈위안(부맹백)은 타고난 음색을 지닌 리동숴(이슨 시에)의 재능을 한눈에 알아보고 가수의 꿈을 이뤄주기 위해 노력한다. 두 사람은 마침 화련에서 피아노 강사로 일하기 시작한 젊은 피아니스트 위징(커자옌)을 만나 레슨팀을 결성하게 된다. 리동숴가 대도시에서 열리는 대만 최고의 오디션 프로그램에 참가하기까지, 두 선생은 학생을 둘러 싼 삼각관계를 서서히 펼쳐낸다.

<유어 러브 송>은 음악, 그리고 삼각관계 로맨스의 컨셉을 빌려 달콤한 청춘 서사를 지향하는 듯 보이지만, 마냥 낭만에 몰두하기보다는 진지하고 속깊은 드라마에 힘을 싣는다. 세 사람의 엇갈리는 감정은 적당한 긴장 구도를 형성하다가 이내 서로의 상처와 아픔을 보듬는 우정과 화합의 형태로 무게중심을 옮겨간다. 대만 로맨스 장르 특유의 화사한 분위기를 차출하되, 서사적으로는 얄팍한 전형에 매몰되지 않으려 애쓴 흔적이 역력하다. 다만 음악영화라기엔 음악이 부족하고, 로맨스영화라기엔 감정의 채도가 흐릿해 애매한 인상을 준다. 취향에 따라 그 슴슴함이 <유어 러브 송>만의 장점일 수도 있겠다. 대만 오디션 프로그램의 인기를 반영한 작품으로, <슈퍼 아이돌>에서 최연소 우승을 거머쥔 이슨 시에의 배우 데뷔, <상견니>의 스타 커자옌의 실제 피아노 연주 장면으로 화제를 모았다.

관련영화

관련인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