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Skip to contents]

사샤 배런 코언 (Sacha Baron Cohen)

1971-10-13

참여작품 평점평균

씨네216.1

/

네티즌7

| 수상내역 3

기본정보

  • 다른 이름사샤 바론 코헨 ; 사챠 바론 코헨;Ali G;알리 G;사샤 바론 코언; 사샤 바론 코언
  • 직업배우
  • 생년월일1971-10-13
  • 성별

소개

사샤 바론 코헨은 엘리자베스 여왕도 애청자라는 영국의 TV쇼 <Da Ali G. Show>의 진행자로 영국과 미국에서 큰 인기를 누리고 있는 코미디언이다. 그의 진보적이고 독특한 작품 세계는 이미 영국의 에미상인 BAFTA 어워드를 2회 수상하면서 인정을 받았고, 유러피언 MTV 어워드의 사회를 두 번이나 본 유일한 인물로 기록되었으며, 그가 창조한 캐릭터 알리G가 사용한 독창적인 언어는 2개의 단어가 영문사전에 공식적으로 포함되기 까지 하는 등 그 영향력이 널리 인정되고 있는 인물이다.
케임브리지 신학과를 졸업한 사샤 바론 코헨이 바보 캐릭터 알리G의 껍질을 뒤집어쓰는 이유에는, 딱딱한 기성세대의 ‘정치적 공정함’을 마음 놓고 비웃어주려는 의도가 있다. (그는 <Da Ali G. Show>에 영향력 있는 정치가나 사회 운동가들을 불러다놓고 멍청한 질문들을 퍼부어 그들을 바보로 만드는 걸 즐긴다.)
191cm의 껑충한 키와 곱슬머리, 콧수염이 트레이드 마크인 사샤 바론 코헨은 그 모습 그대로 카자흐스탄 리포터 ‘보랏’역에 너무나도 잘 어울리는 모습이다. ‘보랏’ 오리지널 캐릭터를 만들었으며, 각본에도 참여해 그의 특유의 정치적인 유머를 맘껏 발휘했다. <보랏>으로 64회 골든글로브 뮤지컬 코미디 부분 남우주연상 후보에 오르기도 했다.
제목에서도 알 수 있듯이 작품은 ‘보랏’이라는 캐릭터를 중심으로 펼쳐지는데, 사샤 바론 코헨은 촬영이 끝날 때까지 코헨도 알리G도 아닌 ‘보랏’으로 살았으며, 인터뷰를 비롯한 모든 홍보 활동도 ‘보랏’으로 해내 각별한 애정을 과시했다.
우리에게 익숙한 영화 출연작으로는 애니메이션 <마다가스카>에서 안경원숭이들의 왕 줄리앙13세로 목소리 출연과 OST ‘I like to move it’에 참여했고, 마돈나의 뮤직비디오 <뮤직>(Music)에도 알리G의 캐릭터로 출연한 바 있다.

1971년 영국출생.
수상경력:
- 2003~2004 Da Ali G Show 6개 에미상 후보
- 최고의 코미디 프로그램 (BAFTA 어워드)
- 최고의 코미디언 (BAFTA 어워드)
- 최고의 코미디 프로그램 (로얄 TV 소사이어티 어워드)
- 1999 / 2000 GQ 매거진이 뽑은 올해의 코미디언
- 최고의 신예 (브리티시 코미디 어워드)
- 올해의 GQ맨 (영국 GQ 3회 수상, 미국 GQ 1회 수상)

TV쇼 경력:
- 2001년 MTV 유럽 뮤직 어워드 사회
(Ali G로 사회를 보았으며, 안방극장 시청자수가 10억 명 이상으로 집계되었으며, MTV 측은 그가 럭비공 같이 튀는 언어를 두려워하여 준비를 단단히 했던 것으로 알려져 있다)
- 2005년 유러피언 MTV 어워드 사회
(보랏으로 사회를 보았으며, 마돈나의 오프닝 공연 이후 따라 나온 그는 제대로 된 트렌스젠더의 공연으로 쇼를 시작한 MTV의 용감함에 감동했다고 말해 화제가 되었다)
- HBO: Da Ali G Show
- 채널 4: Da Ali G Show

Ali G 신화:
- 그가 처음 소개한 meaning ugly의 뜻을 담은 'mingin'은
옥스포드 영어 사전에 포함되었다!
- Ali G의 트레이드 마크인 손가락 클릭 흉내를 내다 발생한 손목손상을
의사들은 "Booyakasha Syndrome"이라고 부른다!
- 토니 블레어 총리는 그의 정책을 실제로 "존중: 영국 청소년들에게 가까이 다가가기 위한 Ali G의 캐치프레이즈"라고 공식선언 했다!

관련동영상 (3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