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Skip to contents]

슈가랜드 특급

The Sugarland Express The Sugarland Express

1974 미국

드라마, 범죄 상영시간 : 110분

누적관객 : 53명

감독 : 스티븐 스필버그

출연 : 골디 혼(루) 벤 존슨(할린) more

  • 네티즌7.00
텍사스 교도소에 수감 되어있는 클로비스에게 아내 루 잔이 면회를 온다. 얼마 있으면 출소를 하게되는 클로비스에게 가난하고 돈벌이가 없다는 이유로 정부에서 자신들의 아이를 부잣집에 입양하려한다는 소식을 전한다. 이에 탈옥을 감행하고 슈가랜드로 아이들을 찾아 나서는데, 그 와중에 경찰관을 인질로 잡고 아이들만 찾으면 경찰관을 풀어주겠다는 신사협정을 맺고 여행을 계속하지만 어설픈 현상금 사냥꾼이 나타나고 매스컴에 주목을 끌면서 시끌벅적 해진다. 지지자들도 생겨나고 인질인 경찰관과도 인간적인 관계를 맺지만..
more

별점주기

0
리뷰 남기기

포토 (5)


제작 노트
감독들의 영화 연대기를 거꾸로 사고하는 우리의 사고습관에 따르면, 스필버그의 영화라고 믿기지 않는 작품이다. 그러나 초기작은 대개 정직하게 감독의 정신을 반영한다는 점에서 이 영화는 스필버그가 할리우드 시스템의 환상에 젖어들기 전 추구했던 순수한 영화다.

67년 텍사스에서 실제 일어난 사건을 다루고 있다. 전과자인 루진과 클로비스 부부는 아동복지국이 멋대로 입양시킨 아들을 되찾기 위해 가석방 대기소를 탈출하고, 경찰을 인질로 태운 채 무모한 슈가랜드행 여정을 시작한다. 뜻밖의 사건들은 웃음을 유도해내지만, 결국 영화는 비극적 반전을 통해 인본주의에 도달한다. 특히 잔인한 죽음을 예견 못할 정도로 순진한 부부와 인질로 잡힌 경찰의 관계변화 과정, 엔드 크레딧에서 저녁 무렵 강가의 실루엣이 인상적이다.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