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Skip to contents]

하드 럭 히어로

Hard Luck Hero Hard Luck Hero

2003 일본

범죄, 액션, 코미디 상영시간 : 79분

감독 : 사부

출연 : 사카모토 마사유키(이케야마 타다시) 나가노 히로시(키시모토 켄타) more

  • 네티즌5.67
도박을 목적으로 운영되는 나이트클럽의 불법 킥 복싱 시합이 이제 막 시작되려 한다. 막대한 돈을 걸었던 야쿠자는 돈을 모두 잃자 흥분해서 총을 쏘기 시작하고, 때마침 단속 경관들이 들이 닥친다. 현장에 있던 사람들은 모두 나름대로의 사연 때문에 쫓고 쫓기는 신세가 된다.
more

별점주기

0
리뷰 남기기

포토 (2)


제작 노트
사부는 데뷔작 <총알주자>에서부터 줄곧 동일한 이야기 구조와 스타일을 일관되게 지켜오고 있다. <하드 락 히어로> 역시 사부 영화의 정형화된 틀을 벗어나지 않는다. 다만, 좀 더 정교해 졌다. 그의 영화의 공식은 첫째, 쫓고 쫓기는 추격. 둘째, 하나의 사건에 여러 사람들이 영문도 모른 채 개입되는 이야기 구조. 셋째, 각기 다른 사람들의 시점에 의해 하나의 사건이 전개되는 서술방식 등이 그러하다. 대타로 불법 도박 킥복싱 시합에 뛰어든 아사이와 이시이, 시합을 관람하다가 야쿠자들에 봉변을 당하는 이케야마와 키시모토, 가방을 훔치려다가 경찰과 야쿠자에게 쫓기는 좀도둑 후지타와 쿠도. 이들은 모두 서로를 알지 못한채, 우연히 같은 사건에 휘말리게 되고 각자 도망을 다니지만 결국에는 한자리에 모이게 된다. 사부 영화의 웃음의 코드는, 이처럼 하나의 사건에 연루된 각양의 사람들의 사연을 어떻게 기묘하게 엮어 나가는가 하는 데에 있다. 그리고, 쫓고 쫓기는 사람들의 절박한 모습에서 관객들은 묘한 쾌감을 느끼게 된다. 마지막으로, 사부는 그러한 소동을 겪은 뒤에 주인공들로 하여금 자신의 정체성을 다시한번 확인하게 하는데, 그것이 비록 다소 비현실적인 결말이라 하더라도 관객은 기꺼이 거기에 공감한다. 사부 영화의 매력은 바로 거기에 있다.


부산국제영화제 소개 글(김지석).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