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Skip to contents]

조 키드

Joe Kidd Joe Kidd

1972 미국

서부 상영시간 : 88분

감독 : 존 스터지스

출연 : 클린트 이스트우드(조이 키드) 로버트 듀발(프랭크 할란) more

전직 현상금 사냥꾼인 조 키드는 멕시코와 미국 사이에 전쟁이 벌어지는 동안 미국 남부의 전지역을 떠돌아다녔던 인물로 뉴 멕시칸 타운에 막 도착한다. 그 즈음 멕시코인들의 한 무리는 그곳 땅의 일부가 자신들의 것이라고 주장하고 있었는데 그들은 그에 관련된 증거 서류들을 지니고 있었다. 그런데 결국 그러한 주장들은 모두 묵살되고 모든 관련 기록들은 법정에서 파기되기에 이른다.
이에 멕시코인 무리는 무기를 사용해 그들에 대항하기로 결정한다. 멕시코인 무리의 우두머리는 루이스 챠마라는 카리스마를 지닌 인물로 그는 혁명을 일으켜야 한다고 강변하며 땅을 다시 돌려줄 것을 요구한다. 물론 논쟁이 되고 있는 지역의 지주들이 이러한 상황을 가만히 보고만 있을 리 없었고 그 지역의 지주 중 하나인 프랭크 할랜은 법을 무시한 채 스스로 이 상황을 처리하기로 결심한다.
그는 멕시코인들을 물리치기 위해 킬러들을 고용하여 군대를 조직하는데 조 키드도 이 일에 가담하여 도움이 되어주기를 바란다. 하지만 키드는 원래 골치아픈 분쟁에 끼어들기 싫어하는 인물로 거절의 뜻을 밝힌다. 그런데 챠마가 조의 말들을 훔쳐가고 그의 친구들을 협박하는 일들이 발생하면서 그는 결국 마음을 돌리게 된다. 멕시코인들과의 분쟁이 계속되어 가는 상황에서 키드는 차츰 이 상황이 일어나게 된 이유에 대해 알게 되고 자신을 고용한 할랜이 불법적인 방법으로 남의 땅을 소유하게 되었음을 깨닫는다. 자신의 고용주가 이익을 위해 불법적인 일을 자행했다는 사실을 알게된 키드는 할랜과 자신의 부하들이 포로로 잡아놓은 적들을 모두 자유롭게 풀어준다. 그리고 언덕 위에서 챠마를 만난 키드는 법의 테두리 안에서 자신의 권리를 찾고 새로운 삶을 살아가라며 그를 설득한다.
more

별점주기

0
리뷰 남기기

포토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