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Skip to contents]

벤치워머스

The Benchwarmers The Benchwarmers

2006 미국 12세이상관람가

스포츠, 코미디 상영시간 : 85분

개봉일 : 2007-01-18

감독 : 데니스 듀간

출연 : 롭 슈나이더(거스 버스) 데이비드 스페이드(리치 굿 맨) more

  • 네티즌7.18

만년벤치 3인조 환상의 드림팀이 뜬다!

얼간이 삼총사의 파란만장한 게임이 시작된다!

난쟁이 똥자루 거스, 게이 비디오 점원 리치, 멍청한 신문 배달원 클라크는 무엇하나 제대로 하는 것이 없는 조금 모자라고 답답한 인생들이다.
우연히 동네 야구장에서 다른 아이들에게 따돌림을 당하는 넬슨이라는 소년을 구해주게 된 삼총사는 넬슨의 아버지인 억만장자 멜이 자신도 소외된 대상이었다며 3인조 야구팀을 결성해서 지역의 초등학교 야구팀들을 상대로 콧대를 꺽어줄 것을 제안받게 된다. 그리고 토너먼트로 우승 팀에게는 자신이 투자한 미국 최고의 구장들과 맞먹을 만한 규모의 구장을 상으로 내걸겠다고 제안한다.

이에 삼총사는 벤치의 영원한 후보선수라는 의미의 '벤치워머스'를 팀명으로 정하고 소외된 이에게 꿈과 희망을 주자는 취지의 야구 경기를 하기로 한다. 멜은 유명 메이저 선수였던 레지 잭슨을 불러 삼총사를 위한 야구 특별훈련에 돌입하는데...
more

별점주기

0
리뷰 남기기

포토 (16)


제작 노트
<빅 대디> <워터보이>의 아담 샌들러 제작의 코미디 영화!

영화 <벤치워머스>는 무엇하나 제대로 하는 것이 없이 조금 모자라고 답답한 삼총사가 3인조 야구팀을 구성, 리틀 야구팀과 대결을 펼친다는 내용의 스포츠 코미디물이다.

아담 샌들러의 영화사 해피 매디슨 프로덕션이 제작했으며, 아담 샌들러 자신이 기획과 제작을 맡았다.
출연진으로는 아담 샌들러의 베스트 프렌드이자 엽기 코믹 연기의 달인인 <듀스 비갈로> 시리즈, <핫칙>, <애니멀>의 롭 슈나이더와 <디키 로버츠 - 왕년의 아역 스타>의 데이비드 스페이드, 그리고 <나폴레옹 다이너마이트>로 주목을 받은 존 헤더가 주인공 삼총사를 연기했고, <프로듀서스>, <스텝포드 와이프>의 존 로비츠(멜 역)와 <올드 스쿨>의 크레이그 킬본(제리 역) 등이 조연으로 출연했다.
연출은 아담 샌들러 주연의 <해피 길모어>와 <빅 대디>를 감독했던 데니스 듀건이 담당했다.

영화 <벤치워머스>는 2006년 4월, 미국 개봉 당시 첫주 3,274개 극장에서, 개봉 주말 3일 동안 2,050만 달러를 벌어들이며 주말 박스오피스 2위를 기록했다.


아담 샌들러와 롭 슈나이더가 뭉쳤다!

미국 NBC 방송의 최장수 코미디 프로그램인 '새터데이 나이트 라이브'는 수많은 인기 배우들을 배출해낸 것으로 유명하다. 이 프로그램에서 만난 아담 샌들러와 롭 슈나이더는 헐리우드의 루저(loser) 코미디 분야의 중추적 역할을 담당하고 있다. 특히 <듀스 비갈로> 시리즈를 통해 '유치와 음탕을 지향하고 난잡과 번잡을 주무기로 삼는 전형적인 화장실 유머'를 자신들만의 컨셉으로 확실하게 각인시켰다.
아담 샌들러와 롭 슈나이더는 <워터 보이> <빅 대디> <리틀 니키> <미스터 디즈> 등에서는 주연 배우와 조연 배우로, <듀스 비갈로> 시리즈에서는 제작자와 주연 배우로 활동하며 절친한 우정을 과시하고 있다.

<듀스 비갈로> 시리즈 외에도 <애니멀>, <핫 칙> 등 엽기적인 화장실 유머의 최고봉인 롭 슈나이더가 이번에는 야구를 소재로 한 <벤치워머스>에 출연, 또한번 세상을 들썩이게 만든다.
영화 <벤치워머스>에는 반쯤 감긴 졸린 눈, 지저분한 곱슬머리, 유난히 작은 키, 어눌한 말투와 표정의 롭 슈나이더 못지 않은 루저 연기의 대가들이 합세한다. 바로 데이비드 스페이드와 존 헤더로 각각 <디키 로버츠 - 왕년의 아역 스타>와 <나폴레옹 다이너마이트>로 주목을 받은바 있다.


미국식 화장실 유머

영화 전반에 흐르는 과도한 미국식 화장실 유머에 거북해 할 사람들도 있겠지만, <벤치워머스>의 강도는 롭 슈나이더의 전작들에 비하면 오히려 약하다고 할 수 있다.

남창을 소재로 한 <듀스 비갈로> 시리즈나, 동물이 된 남성을 소재로 한 <애니멀> 등 성적 냄새가 물씬 풍기는 전작들에 비하면 '야구'를 소재로 한 <벤치워머스>는 누구나 부담없이 즐길 수 있는 수준이다.

<벤치워머스>는 이미 기성세대들과의 경쟁에서 밀려나 루저로 무시당하는 패배자들이며, 초등학생들조차 얕보는 한심한 어른들을 주인공으로 내세우고, 광장공포증 환자나 난쟁이, 정신지체아, 심하게 침 튀기는 아이 등 여러 사람들을 등장시켜 왕따 즉 소외된 사람들에 관한 이야기를 화장실 유머로 재조명한다.


깜짝 캐스팅

영화 <벤치워머스>에는 아마우리 놀라스코(Amaury Nolasco)와 레지 잭슨(Reggie Jackson)이 깜짝 출연해 영화를 보는 즐거움을 배가시킨다.

아마우리 놀라스코는 최근 인기있는 TV 시리즈 "프리즌 브레이크(Prison Break)"에서 페르난도 수크레 역으로 출연하고 있는 배우이다. <벤치워머스>에서는 왕따시키는 아이들이 야구에서 자꾸만 지자 구원투수로 투입되는 카를로스 역으로 깜짝 출연한다. 12살이라는 출생증명서를 내밀지만 사실 아이까지 있는 알콜중독자로 제대로 망가지는 모습을 보여준다.

레지 잭슨은 메이저리그에서는 '미스터 옥토버'라는 닉네임으로 유명한 뉴욕 양키스의 선수로 홈런 563개, 월드시리즈 2회 연속 MVP의 기록을 가지고 있다. <벤치워머스>에서는 스피드 훈련은 남의 집 벨 누르고 도망가기, 민첩성 훈련은 뜨거운 감자 전달하기, 판단력 훈련은 야구 방망이로 우체통 부수기 등 삼총사에게 특별훈련을 시키는 교관으로 출연한다.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