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Skip to contents]

킹덤 2

Riget II The Kingdom II

1997 청소년 관람불가

미스터리, 드라마 상영시간 : 286분

개봉일 : 1998-07-17

감독 : 모텐 안프레드 라스 폰 트리에

출연 : 에른스트 휴고 에어가르트(스티그 헬머) 키르스텐 롤페스(지그리드 드루세) more

  • 네티즌7.67
전편만큼 극장가에서 흥행을 누리진 못했지만 조금은 더 경쾌해지고, 조금은 더 복잡해진 킹덤 왕국이 2번째 찾아왔다. 총 13부작 중 5~8편을 모았다. 이 시리즈가 상영될 당시엔 사람들이 길거리에 다니지 않을 정도였다고.
전편에 이어 악마 크루거 박사의 아기가 탄생한다. 그러나 성인의 얼굴에 기형적인 몸뚱이를 지닌 아이는 다행히도 선한 심성을 지니고 있었다. 드루세 할머니는 여전히 킹덤 병원에 떠도는 원혼들을 찾아 진혼곡을 불러대고, 헬머 박사를 비롯한 의사들의 행동은 상상을 초월하며 코믹한 행동으로 관객들을 웃긴다. 스릴러 공포물이라기보다는 희극 공포물이라고 일컬을 정도.
그러나 사건은 더욱 복잡해졌고, 남은 이야기들은 예측하기 힘들다. 그것도 다 2편이나 되는 비디오를 보고난 뒤에 드는 생각이기는 하지만. 이미 1편을 보았다면 뿌리칠 수 없는 유혹이다.
more

별점주기

0
리뷰 남기기

포토 (3)


제작 노트
'죽음의 신', '철새', '거인', '악마전'. 이렇게 4부로 구성된 <킹덤2>는 코펜하겐의 습지대에 세워진 음울한 종합병원의 모습을 그리고 있다.
병원에서 유일하게 죽은 메리의 상처를 알고 영혼을 달래려던 드루쎄 부인(크리슨 롤프)이 어느날 병원을 나서다가 앰뷸런스에 치인다. 꾀병이라도 부려 킹덤에 머물고자 했던 드루쎄 부인은 심각한 중상에 뒤이은 죽음으로 킹덤을 떠나게 된다. 영혼과 악령의 추격은 킹덤의 미궁같은 복도를 통과하며 계속되고, 킹덤의 앰뷸런스는 미친 듯이 질주한다. 병원의 피로에 찌든 모그와 병원 사람들은 죽음을 담보로 중앙선을 가로지르는 앰뷸런스의 스피드 기록에 내기를 건다. 헬머(에른스트 휴고 예어가르트)는 자신의 과실을 세상에 알리려는 모나를 세탁물 컨베이어에 숨기고 킹덤은 점점 더 답이 없는 의문들로 뒤덮힌다.
(이재훈)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