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Skip to contents]

파라노말 액티비티

Paranormal Activity Paranormal Activity

2009 미국 12세 관람가

미스터리 상영시간 : 86분

개봉일 : 2010-01-13 누적관객 : 446,510명

감독 : 오렌 펠리

출연 : 케이티 피더스턴(케이티) 미카 슬롯(미카) more

  • 씨네215.20
  • 네티즌6.63

“누군가 10년 동안 우리랑 같이 살고 있었어!!”

“뭔가가 있어. 숨결이 느껴져…”
10년 동안 우리와 함께 살고 있던 실체가 드러나기 시작했다!

8살 때부터 자신의 주위를 맴돌던 정체불명의 존재를 느껴왔던 케이티. 최근 들어 점점 더 강도가 심각해지는 이상한 사건들로 인해 그녀의 남자친구 미카는 그들의 24시간을 카메라에 담기 시작한다. 촬영이 시작된 이후부터 의문의 발자국이 침실에 남겨지고, 자고 있던 케이티가 사라지는 등 수상한 일들이 연이어 벌어진다. 계속되는 고통으로 잠을 이루지 못하는 케이티는 퇴마사를 부르지만, 섬뜩한 기운을 느낀 퇴마사는 집안에 발을 들이는 것 조차 두려워하며 돌아가고 만다. 시간이 지날수록 설명하기 조차 힘든 미스터리한 사건들은 두 사람을 위협하기 시작하는데…
more

별점주기

0
리뷰 남기기

포토 (20)


전문가 별점 (5명참여)

  • 6
    김봉석초저예산으로 끌어낼 수 있는 정도의 공포감
  • 6
    박평식깜찍하게 한방 먹인다
  • 5
    김도훈냉장고 소리에 놀라서 이틀 동안 잠을 설쳤다
  • 7
    이동진참신하고 영리한 리액션 호러.
  • 2
    이용철찍었다고 보여줄 자격까지 생기는 건 아니다
제작 노트
스티븐 스필버그가 선택한 전율의 미스터리에 전세계 시선집중!

놀라운 상상력과 획기적인 발상, 치밀한 기획력으로 전세계 영화 팬들의 사랑을 받고 있는 스티븐 스필버그. <라이언 일병 구하기>부터 <쥬라기 공원> 시리즈, <인디아나 존스> 시리즈, <트랜스 포머> 시리즈까지 수많은 작품들을 감독, 기획, 제작하며 헐리우드 뿐만 아니라, 전세계의 인정을 받아왔다. 그리고 세계적인 거장 스티븐 스필버그가 또 한번 전세계를 경악시킨 운명적인 작품을 만나게 되는데, 그것이 바로 강렬하고 파격적인 스릴을 선사하는 영화 <파라노말 액티비티>이다.

<파라노말 액티비티>를 관람한 스티븐 스필버그는 독특한 촬영기법, 흥미로운 설정, 그리고 온몸에 전율을 느끼게 하는 스릴에 감탄하며 미스터리 영화의 한 획을 그을 최고의 작품이라며 찬사를 아끼지 않았다. 특히, 영화에 반한 스티븐 스필버그가 <파라노말 액티비티>의 저작권을 구매해 마지막 엔딩 10분을 재촬영 했다는 소식이 전해지면서 전세계 영화 팬들의 시선을 집중시켰다. 오리지널 엔딩보다 극적이고 재미를 더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는 스티븐 스필버그의 충격 미스터리 <파라노말 액티비티>. 스티븐 스필버그의 손을 거친 수많은 작품들이 흥행신화를 이루었던 법칙을 증명이라도 하듯, 미국 박스오피스를 휩쓸며 전세계적인 흥행 돌풍을 일으키고 있는 <파라노말 액티비티>가 한국에서도 흥행 괴력을 발휘할지 귀추가 주목되고 있다.

전미 박스오피스 1위! 역대 영화 사상 수익률 1위!
핵폭탄급 흥행돌풍으로 미국, 영국, 호주 등
전세계 극장가를 강타한 화제작!


충격 미스터리 화제작 <파라노말 액티비티>는 전미 박스오피스 사상 가장 파격적인 기록을 세웠다. 2009년 9월 26일, 미국에서 개봉한 <파라노말 액티비티>는 미국 전역에 와이드 릴리즈 한 다른 경쟁작들과 달리, 단 13개의 일부 극장에서만 상영을 시작했다. 하지만 개봉 첫 주 13개의 극장에서 하루 1회, 미드나잇 타임에 상영했음에도 불구하고, 매진행렬을 기록하며 심상치 않은 조짐을 보였다. 이후 좌석 점유율 100%를 기록하면서 관객들의 뜨거운 성원에 힘입어 점점 더 개봉관을 확대했고, 개봉 3주차에는 160개의 상영관을 확보하며 역대 전미 박스오피스 사상 최고의 기록적인 점유율을 이루어냈다. 시간이 갈수록 오히려 관객이 더 상승하는 기이한 현상을 보여준 <파라노말 액티비티>는 개봉 5주차에 미국 박스오피스 1위에 오르는 파란을 일으키더니, 현재까지 1억 7백만 달러가 넘는 흥행수익을 기록하였다. 또한 1만 5,000달러의 제작비로 7,140배가 넘는 흥행수익을 달성했다.

전미 박스오피스 사상 가장 경이로운 기록을 세운 <파라노말 액티비티>는 이어, 영국, 호주, 프랑스 등 전세계 박스오피스를 장악해 눈길을 모으고 있다. 2009년 12월 9일, 영국 394개의 스크린에서 개봉한 <파라노말 액티비티>는 개봉 첫 주부터 박스오피스 1위를 차지하며 1천 2백만 달러의 수익으로 흥행돌풍을 일으킨 것은 물론 호주에서도 박스오피스 1위를 차지하였다. 특히, 2009년 12월 2일, 프랑스에서 개봉한 <파라노말 액티비티>는 이례적으로 개봉 첫 주에 519,491명의 관객을 동원하여 5백 3십만 달러를 벌어들이면서 박스오피스 2위를 차지하였다. 이러한 흥행 성적은 전세계를 열광시킨 <뉴문>과 <2012>의 첫 주 흥행 기록을 넘어서는 결과로 시선을 집중시키고 있다. 이외에도 독일, 그리스, 싱가폴, 브라질 등 전세계적인 흥행열풍을 일으키고 있는 <파라노말 액티비티>의 초자연적인 흥행신화의 비밀이 이제 베일을 벗는다.

관객의 힘!
시네마 민주주의 통해 제작비 7,140배의 흥행수익 기록!


핵폭탄급 흥행돌풍으로 전세계를 집중시킨 영화 <파라노말 액티비티>는 차별화된 개봉 전략을 시도하였다. 그것은 바로 ‘시네마 민주주의’로 관객이 직접 자신이 살고 있는 지역 극장에 영화를 걸어 달라고 당당하게 요구하는 방법이다. 이러한 독특한 전략을 펼치기 위해 <파라노말 액티비티>는 가장 먼저, 인기 동영상 사이트 유투브에 영화를 보고 놀라는 관객들의 반응을 담은 특별 영상을 올렸고, 마지막 부분에는 “아직도 여러분의 지역 극장에는 <파라노말 액티비티>를 걸어놓지 않았습니까? 그럼 요구하십시오! 홈페이지에 신청하시면 당신의 지역에도 영화가 상영됩니다”라는 문구를 삽입하였다.

미국 관객들은 ‘시네마 민주주의’라는 특별한 개봉 전략을 선택한 영화 <파라노말 액티비티>에 호기심을 드러내기 시작했고, 홈페이지에는 자신이 살고 있는 지역에 영화를 걸어달라는 요청이 100만 건 이상 요구되었다. 관객들의 폭발적인 반응으로 <파라노말 액티비티>는 개봉 첫 주에는 단지 13개 극장에서만 개봉했음에도 불구하고, 2주차에는 33개, 3주차에는 160개, 4주차에는 760개의 상영관을 확보하였고, 마침내 2,712개까지 스크린 수를 늘리며 총 1억 7백만 달러 이상의 극장 수익을 올려 미국 박스오피스 사상 가장 파격적인 흥행을 기록했다. 흥행 성적뿐만 아니라 독특한 전략의 마케팅 방법까지 전 세계 수많은 관객들의 뜨거운 관심을 한 몸에 받고 있는 영화 <파라노말 액티비티>는 미국뿐 아니라 전세계 최고의 화제작으로 영화에 대한 기대감과 궁금증을 더욱 높이고 있다.

24시간 실시간 촬영! 독특한 촬영기법이 만들어낸 충격적 영상!

영화 <파라노말 액티비티>는 문이 저절로 닫히고, 정체를 알 수 없는 이상한 발자국이 남겨지는 등 초자연적인 현상을 카메라에 생생하게 담아 눈길을 끈다. 영화 속 주인공들은 24시간을 실시간 촬영하며 자신들의 일상적인 모습을 담는 것은 물론, 잠들어 있는 시간에도 촬영은 계속 되어 정체 불명의 존재에 점점 더 다가가게 된다. 24시간을 실시간 촬영한다는 흥미로운 설정과 독특한 촬영 기법을 사용한 <파라노말 액티비티>의 촬영 기법은 리얼리티한 전개방식과 1인칭 시점으로 마치 관객들이 실시간으로 지켜보고 있다는 느낌을 준다. 카메라와 관객의 시점이 완벽하게 일치되어 마치 실제로 그 상황 안에 있는 듯한 착각을 불러일으키며 주인공들이 겪는 불안감이나 압박감을 동시에 체감하게 만드는 것. 특히, 침실에 삼각대를 놓고 카메라를 설치해 자는 모습까지도 실시간 촬영하며 극의 사실감을 높이고, 여기에 배경음악이나 효과음 없이 사실적인 소리만으로 섬뜩한 스릴을 더욱 가중시킨다. 실시간 카메라 촬영을 통해 미세한 소음까지 잡아내며 고요함 속에 숨겨진 충격적 영상을 선사하는 <파라노말 액티비티>는 눈으로 직접 봐도 믿기 힘든 현상들을 카메라에 그대로 담아내 온몸을 짜릿하게 하는 스릴을 안겨줄 것이다.

스티븐 스필버그, 초자연적인 현상을 직접 경험하다!
<파라노말 액티비티>를 선택하게 된 비하인드 스토리 전격 공개!


수많은 우여곡절 끝에 운명적으로 헐리우드 최고의 거장 스티븐 스필버그의 선택을 받게 된 <파라노말 액티비티>. 스티븐 스필버그는 영화를 처음 보자마자 충격에 휩싸였고, 궁금증을 자극시키는 설정과 독특한 촬영 기법에 매료되어 영화의 저작권을 구매하기로 결정하였다. 자신의 집에서 <파라노말 액티비티>를 관람하던 스티븐 스필버그는 영화 속에서 일어나는 초자연적인 현상을 실제로 경험하였다. 영화를 재생시키고 몇 분이 지난 후에 문이 저절로 잠기고, 이상한 기운을 감지한 스티븐 스필버그는 방안에서 문을 열지 못한다는 사실을 깨닫게 되었다. 급기야 열쇠 수리공을 불러 문을 열 수 있었던 스티븐 스필버그는 다음 날 아침, DVD에 귀신이 씌었다며 <파라노말 액티비티>의 DVD를 봉투에 담아 사무실로 가져왔다. 그리고 <파라노말 액티비티>의 심상치 않은 기운을 감지하며 놀라움을 금치 못한 스티븐 스필버그는 영화의 대박 조짐을 예감하고, 단숨에 저작권 구매를 결정하기에 이르렀다. 이후, 스티븐 스필버그에 의해 좀 더 리얼하고 파격적인 엔딩 장면을 재촬영하고, 편집하여 재탄생된 <파라노말 액티비티>는 관객들에게 충격과 전율의 미스터리를 선사할 것이다.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