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Skip to contents]

유고와 라라: 하늘고래와 구름섬 대모험

神秘世界歷險記 Yugo&Lala

2015 중국 전체 관람가

애니메이션 상영시간 : 80분

개봉일 : 2015-04-09 누적관객 : 40,374명

감독 : 왕운비

출연 : 이재현(유고) 박리나(라라) more

  • 씨네215.00
사고뭉치 소녀 유고! 하늘 고래를 타고 신비의 구름섬에 떨어지다?!
인간은 갈 수 없는 환상의 나라에서 동물들과 함께 펼치는 신나는 대모험!

마을에서 제일가는 말썽꾸러기 유고는 어느 날 숲 속에서 만난 찐빵 괴물 라라를 쫓던 중 아름답게 빛나는 하늘 고래를 발견하고 호기심에 올라 탄다.
새하얀 구름 속을 지나 유고와 찐빵 괴물 라라가 도착한 곳은 인간들은 갈 수 없다는 신비의 구름섬!
말하는 동물에 마법의 숲까지 모든 게 신기한 유고는 라라와 함께 구름섬을 신나게 탐험하기 시작한다.
그러나 구름섬에 온 인간은 3일이면 동물이 된다는 전설처럼 유고는 점점 동물로 변해가고 마지막 3일째, 유고는 멍텅구리 곰아저씨의 도움을 받아 집으로 돌아갈 기회를 얻게 된다.
하지만 이 때 호랑 장군과 여우 대사의 계략으로 인해 친구 라라가 위기에 처하게 되는데...
과연 유고는 멍텅구리 곰아저씨와 함께 친구 라라를 구해내고 무사히 집으로 돌아갈 수 있을까?

4월 9일, 역대급 사고뭉치(?) 영웅들의 스펙타클 대모험이 시작된다!
more

별점주기

0
리뷰 남기기

포토 (13)


동영상 (1)

전문가 별점 (1명참여)

  • 5
    이예지스토리는 없고 슬랩스틱은 있는 애니메이션
제작 노트
PRODUCTION NOTE

이제껏 본 적 없는 생생한 구름섬의 세계가 열린다!
캐릭터에 생명력을 불어넣는 화려한 영상 기술!

<유고와 라라: 하늘고래와 구름섬 대모험>의 제작진은 영화 속 강한 개성을 지닌 캐릭터들을 생생하게 묘사하기 위해 수많은 노력을 가했다. 대부분의 애니메이션의 경우 관객들에게 캐릭터를 인지시키기 위해 동물들의 모습을 보다 더 과장되게 표현하는 반면 <유고와 라라: 하늘고래와 구름섬 대모험>은 동물들의 원래 모습을 그대로 살려내는 동시에 말투나 행동 등으로 개성을 부여하며 생동감 넘치는 캐릭터를 완성해 냈다. 실제 동물들에게서 영감을 받은 크리에이티브 팀은 “코믹한 분위기를 위해 과장도 분명 필요하지만 현실에 바탕이 되어야 한다는 원칙을 세워 캐릭터 연구에 몰두했다.”고 밝혔다. 영화 속 동물 캐릭터들이 살아 움직이는 생명체라는 환상을 불어넣도록 3D 모델링 기술과 같은 기술적인 부분뿐만 아니라 실제 동물들을 관찰한 후 애니메이션 테스트를 통해 사실감을 살리는 등 심도 높은 노력을 기울인 제작진은 영화 속 환상적인 캐릭터들을 완벽히 실현시켰다.

현실과 환상의 세계를 나누는 특수효과 제작 비하인드 스토리!

<유고와 라라: 하늘고래와 구름섬 대모험>은 인간들의 현실 세계와 동물들이 사는 환상 세계를 구분하기 위해 광범위한 CG 애니메이션 기술을 사용했다. 멍텅구리 곰아저씨의 집과 버섯 숲, 구름의 땅 등 신비한 판타지 공간들을 탄생시키는가 하면 용 비늘 숲, 과일 숲 그리고 불사조와 돌들의 계곡 등 아이들에게 매력적으로 보일 만한 다양하고 신선한 비주얼 요소들을 구현한 제작진은 “우리는 환상적인 세계를 만들어내기 위해 물, 바람 그리고 안개를 요소로 사용했다. 왕 감독은 다양한 경험들을 관객에게 전달하길 원했고, 끝없는 디자인 회의 끝에 우리는 구름을 가장 중점적인 모티프로 가져가기로 결정했다. 유고와 라라가 환상의 동물 세상에 들어가는 장면과 영화의 클라이막스 장면 역시 가장 큰 도전 과제였는데 몇 번의 시도 끝에 결국 성공해냈다.”며 감회를 전해다. 이렇듯 관객이 최고의 판타지 세계를 만날 수 있도록 제작에 심혈을 기울인 <유고와 라라: 하늘고래와 구름섬 대모험>은 제작진의 빛나는 노력 끝에 스크린을 매료시킬 환상의 나라를 구현해냈다.

모험속으로 함께 빠져들 것만 같은 생동감의 비결은 음악에 있다?

<유고와 라라: 하늘고래와 구름섬 대모험>에 삽입된 음악은 마치 모험속으로 함께 빠져들 것만 같은 생동감을 선사하며 극에 몰입도를 더한다. 영화의 스토리상 중국적인 분위기를 드러내는 많은 부분들이 있어 중국적인 요소를 덜어내기 위해 동서양의 음악 형태를 적절히 조화시킨 음악을 사용한 <유고와 라라: 하늘고래와 구름섬 대모험>은 매 장면마다 스펙타클한 영상을 극대화 시키는 박진감 넘치는 음악으로 눈과 귀를 사로잡는다. 영화 음악을 작곡한 세바스티안 팬은 “작곡 전에 한 장면을 여러 번 돌려보며 장면의 의미, 주제, 느낌을 곡에 반영시키고 장면에 따라 다양한 악기 연주를 더하여 편곡했다.”며 비하인드 스토리를 전했다. 이렇듯 음악 하나하나까지도 제작진의 세심한 배려 끝에 완성된 <유고와 라라: 하늘고래와 구름섬 대모험>은 압도적인 스케일의 영상만큼이나 매력적인 사운드로 영화의 재미를 배가시키며 관객을 사로잡을 예정이다.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