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Skip to contents]

스폰

Spawn Spawn

1997 미국 12세 관람가

액션, 판타지 상영시간 : 96분

감독 : 마크 A.Z. 디페

출연 : 마이클 제이 화이트(알 시몬스/스폰) 존 레귀자모(클라운/바이올레이터) more

  • 네티즌4.00
미 정부 산하 비밀조직 A6 본부 소속 킬러 알 시먼즈는 북한의 생화학 무기 제조공장에 파견되어 상관 윈과 그의 오른팔 프리스트에게 살해된다. 5년 후 화상을 입어 끔찍한 모습이 된 시먼즈가 뉴욕 슬럼가에 나타난다. 클라운이란 이름의 뚱뚱하고 기괴한 인물과 500살의 코글리오스트로가 시먼즈에게 다가간다. 이들은 시먼즈가 지옥의 군대를 이끈다는 조건으로 초강력 변신복을 선사받고 이승으로 귀환했다는 사실을 상기시켜 준다. 악의 화신인 클라운의 정체는 바이올레이터라는 곤충형 거대 괴물. 클라운은 윈에게는 북한에서 탈취한 생화학 무기로 세계를 지배하라고 부추기는 한편 스폰이 된 시먼즈에게는 복수심이란 미끼를 던져 윈을 살해하도록 한다.

만화광들 사이에서 꽤 인기를 모았던 토드 맥퍼레인의 만화를 영화로 옮긴 작품으로 다소 악의 섞인 말투로 ‘만화 같다’는 평을 들었다. 그런 대로 볼 만한 특수효과가 빈약한 플롯을 구제해주진 못한다. 마릴린 맨슨, 메탈리카, 오비탈 등이 참여한 사운드트랙이 더 인기를 끌었다.
more

별점주기

0
리뷰 남기기

포토 (19)


제작 노트
'스파이더맨'의 작가 토드 맥퍼레인은 '결핍된 영웅 스폰'을 창조해 전세계에서 1억권 이상의 만화책을 팔았다. 스폰이 결핍에 시달리는 건 악마와 계약할 수 밖에 없는 운명 때문이다. 미국 정부의 비밀요원 알 시몬스는 상사의 흉계에 걸려 숨지고, 숱한 생명을 비밀공작으로 죽인 대가로 지옥에 떨어진다. 악마는 사랑하는 아내를 만나게 해줄테니 지옥의 군대를 이끌고 천상으로 진격하라는 조건으로 그를 되살린다. 하지만 이미 아내는 절친한 친구의 아내가 되어 있고 자신의 모습은 흉칙하기 이를 데 없다. 복수심에 불타는 그는 선과 악 사이에서 끊임없이 흔들린다. 이런 점에서 스폰은 애초부터 악과 담쌓은 슈퍼맨과 달리 '어둠의 영웅' 배트맨류의 계열에서 한걸음 나아간 영웅이기도 하다. 그러나 영화 [스폰]은 흔들리는 정체성이라는 원작의 매력을 과감히 벗어던지고 할리우드 블록버스터의 상투적인 권선징악 속으로 들어갔다. 남은 건 [어비스], [터미네이터2], [쥐라기 공원]에서 특수효과를 만들어낸 마크 디페의 현란한 전투장면과, 마릴린 맨슨과 메탈리카 등이 참여한 음악이다.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