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Skip to contents]

개같은 내 인생

Mitt Liv Som Hund My Life as a Dog

1985 스웨덴 전체 관람가

코미디, 드라마 상영시간 : 102분

개봉일 : 2018-04-19

감독 : 라세 할스트롬

출연 : 안톤 글래젤리우스(잉마르) 토마스 폰 브렘셈(군나르) more

  • 네티즌7.50

살아가는 힘이 될 유년시절을 위하여 "잉마르, 우리가 널 안아줄게"

열두 살 소년 잉마르는 하루도 사고를 치지 않는 날이 없다.
병세가 나날이 악화되는 엄마가 쉴 수 있도록 잉마르는 외삼촌이 사는 시골 마을로 보내지고, 사랑하는 개 시칸과도 헤어져 힘든 시간을 보낸다.
하지만 잉마르는 러시아 우주선에 태워져 먼 우주로 보내진 강아지 라이카보다는 자신의 처지가 낫다고 위안하며 철학적 사색에 잠기곤 한다.

순박하고 정이 많은 외삼촌과 새로 사귄 마을 친구들,
엉뚱한 괴짜 이웃들에게 조금씩 마음을 열어가던 잉마르는
축구와 권투를 좋아하는 소녀 사가와 친해지면서 점차 웃음을 되찾아간다.
그러던 어느 날 잉마르에게 엄마에 대한 소식이 전해지는데...
more

별점주기

0
리뷰 남기기

포토 (18)


동영상 (1)

제작 노트
제45회 골든글로브 최우수외국어영화상
제59회 전미비평가협회상 최우수외국어영화상
제54회 뉴욕비평가협회상 최우수외국어영화상
제8회 보스턴비평가협회상 최우수외국어영화상
제3회 시애틀국제영화제 최우수작품상
제9회 영아티스트어워드 최우수아역배우상 수상
제9회 영아티스트어워드 최우수가족영화상 수상

제60회 아카데미 시상식 최우수감독상 노미네이트
제60회 아카데미 시상식 최우수각색상 노미네이트
제15회 LA비평가협회상 최우수외국영화상 노미네이트

<길버트 그레이프><하치 이야기> 등 휴머니즘 영화의 대가
라세 할스트롬 감독 최고의 작품!

사랑하는 엄마, 그리고 강아지와 헤어져 스웨덴 시골 마을에 가게 된 소년 잉마르가 그곳에서 따뜻한 위로를 얻는 과정을 통해 인생의 깊은 울림을 전하는 아름다운 명작 <개 같은 내 인생>은 스웨덴의 신예 감독이었던 라세 할스트롬을 단숨에 국제적 감독으로 격상시킨 그의 대표작이자 최고의 작품으로 평가받는다. 개봉 당시 아카데미 감독상과 각색상 후보에 오르고 골든글로브와 전미비평가협회상, 뉴욕비평가협회상 등에서 최우수외국어영화상을 휩쓴 <개 같은 내 인생>은 세계 곳곳에서 장기 상영에 돌입하며 뜨거운 사랑을 받았다. 30여 년이 지난 지금까지도 로튼토마토 신선도 지수100%를 유지하고 있으며, 미국 소설가 커트 보네거트, 아일랜드 배우 리처드 해리스 등 유명인들이 가장 좋아하는 영화로 꼽히면서 “인생을, 그리고 사람을 더 좋아하게 만들어준 영화”라는 찬사를 얻었다. 레이다 욘슨의 동명 소설을 원작으로 한 <개 같은 내 인생>은 감수성 깃든 휴머니즘 영화의 대가이자 가족 영화 연출에 능한 라세 할스트롬의 재능이 한껏 발휘된 작품으로, 할스트롬 감독은 이후 <길버트 그레이프>, <사이더 하우스>, <초콜릿>, <하치 이야기> 등 섬세한 감성으로 깊은 울림을 전하는 따뜻하고 희망적인 영화들을 만들어왔다.

수많은 이들의 심금을 울렸던
꼬마 악동 잉마르의 가슴뭉클한 이야기

영화 <개 같은 내 인생>의 주인공 잉마르의 삶은 녹록하지가 않다. 엄마는 아프고, 아빠는 멀리 떠나있으며, 형의 짓궂은 장난의 희생양이 되기 일쑤에, 사소한 장난으로 늘 야단을 맞는 것이 일상이다. 그저 아이다운 장난을 일삼을 뿐이지만 엄마의 병세가 악화되는 것이 자신 때문이라는 자책감을 느끼는 잉마르는 먼 친척 집으로 보내지게 된다. 그런 잉마르는 신문에 난 불행한 사건사고들을 떠올리며 "사실 난 운이 좋은 거다. 세상엔 더 나쁜 일도 얼마든지 많으니까." 라며 위안을 얻는다. 먼 우주로 발사된 스푸트니크 2호의 개 라이카의 운명을 떠올리며 어떻게 해서든 삶을 긍정하려고 애쓰는 잉마르는 외삼촌이 사는 마을에서 마침내 환영받고 사랑받으면서 다시 삶을 살아갈 힘을 얻게 된다. 열두 살 소년이 겪는 슬픔과 기쁨을 진실된 모습으로 연출해낸 라세 할스트롬 감독은 일상에서 발견하는 행복과 사춘기 아이들의 호기심, 어른들의 세상에서 아이가 느끼는 무력감과 버림받는 것에 대핸 두려움, 사람으로부터 선사받는 위로와 위안, 새로운 날들이 가져다주는 가능성을 아름답게 그려내며 "보석같은 작품! 영원히 남을 진정한 명작!"(Eye For Film), "유쾌하고, 진실되며, 감동적이다"(New York Times), “유년기의 삶을 표현한 가장 훌륭한 영화”(Slant Magazine) 등의 찬사를 받았다. 영화 <개 같은 내 인생>은 우리 모두의 유년시절에 대한 향수를 불러일으키는 동시에 소년 잉마르의 가슴뭉클한 이야기로 커다란 감동을 전할 것이다.
more

수상내역

  • [제60회 미국 아카데미 시상식] 감독상 후보
  • [제60회 미국 아카데미 시상식] 각색상 후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