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Skip to contents]

제임스 프랑코 (James Franco)

1978-04-19

참여작품 평점평균

씨네216.6

/

네티즌7.3

기본정보

소개

마크리델이 연출한 TV물 “제임스 딘”에서 주연 연기로 골든 글러브 상을 수상한 바 있는 제임스프랭코는 에미상과 길드상에 노미네이트 되면서 연기자로서의 주목을 받게 되었다. 또한 NBC에서 방영한 “Freaks and Greets”시리즈에서 연기하면서 인기를 얻게 되었다.

자신의 내성적인 성격을 고쳐보고자 연기를 시작했지만 그는 연기자가 되기 위해 누구보다 열정을 다했다. 그의 열정은 캐스팅이 되면 자신의 맡은 배역을 위해 노숙, 권투, 비행등 연기에 필요한 모든 것을 경험하고 준비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그는 자신의 외모만으로 카메라 플래쉬와 언론의 주목을 받는 것을 원치 않는다. 그래서 우수에 찬 눈빛과 아름다운 외모를 갖고도 악역을 맡는 걸 두려워하지 않는다.
최근 개봉해 좋은 성적을 거둔 “스파이더맨3”에서 오스본 역의 눈부신 활약은 그의 이런 열정과 무관하지 않다.

“더 컴퍼니 (The Company)”, “그레이트 레이드 (The Great Raid)”에서 벤자민 브랫과 함께 연기했고 니콜라스의 연출 데뷔작인 “써니 (Sonny)”와 로버트 드니로와 함께 출연한 “시티 바이 더 씨 (City by the sea)” 에 출연하였다.
그의 다른 작품으로는 “듀스 와일드 (Deuces Wild)”, “친구의 친구를 사랑했네 (Whatever it takes)”와 “25살의 키스 (Never been kissed)” 등이 있다.

관련동영상 (5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