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Skip to contents]

겨울 나그네

겨울 나그네 Winter Wanderer

1986 한국

드라마, 멜로·로맨스 상영시간 : 120분

개봉일 : 1986-04-12 누적관객 : 220,809명

감독 : 곽지균

출연 : 강석우(민우) 이미숙(다혜) more

  • 네티즌7.24
의대를 다니고 있는 부잣집 아들 민우는 대학 교정에서 자전거를 타고가다 다혜와 부딪친다. 다혜에게 첫눈에 반한 민우는 카리스마 넘치는 현태의 도움으로 조금씩 그녀에게 접근해가고 점차 둘은 깊은 사랑에 빠지게 된다. 하지만 행복한 시간을 오래 가지 않았다. 잘나가던 아버지의 회사가 부도가 나고 설상가상으로 민우는 자신을 낳아 준 생모가 기지촌 여성임을 알게 되면서 괴로워하다 결국 교도소에 가게된다. 한편 민우의 방황이 끝나길 기다리는 다혜는 점차 현태에게 의지하게 되고 현태는 민우를 향한 우정과 다혜를 향한 사랑 사이에서 갈등하게 되는데....
more

별점주기

0
리뷰 남기기

포토 (6)


제작 노트
곽지균 감독의 <겨울 나그네>는 세 남녀의 비극적인 사랑과 젊은이들의 방황을 아주 감각적이면서도 고급스럽게 그려낸 청춘 영화이자 멜로드라마다. <겨울 나그네>는 소설가 최인호의 신문 연재 소설을 영화화한 작품으로 곽지균 감독의 영화 데뷔작이기도 하다. 곽지균 감독은 이 작품을 통해 젊은 세대들의 사랑과 방황을 섬세하고 감성적으로 그려냄으로써 한국 멜로영화의 새로운 지평을 열었다는 평가를 받았다.
<겨울 나그네>는 이미숙, 안성기를 비롯해 이혜영, 강석우 등 당시 영화계를 이끌어 가던 젊은 연기파 배우들의 뛰어난 연기가 돋보이고 영화 전편에 흐르는 슈베르트의 음악은 영화를 한층 감각적이고 고급스럽게 만들고 있다. 연출과 연기, 음악 삼박자가 잘 어우러진 고급 멜로드라마 <겨울 나그네>는 흥행 면에서도 큰 성공을 거뒀을 뿐만 아니라 작품성에서도 인정을 받았다. 배우 이혜영은 이 작품으로 제 25회 대종상에서 여우조연상을, 그리고 곽지균 감독은 25회 대종상 신인감독상과 제 6회 한국영화평론가협회의 신인감독상을 수상하게 된다.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