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Skip to contents]
HOME > News & Report > News > 국내뉴스
머독 印 발리우드 진출
2002-07-22

호주 출신의 세계적인 미디어 재벌 루퍼트 머독이 인도의 영화시장인 발리우드에 진출했다. 18일 BBC 인터넷판에 따르면, 머독 소유의 영화사인 21세기 폭스는 인도 영화사와 합작으로 인도판 할리우드인 발리우드 영화 3편을 제작하기로 했다. 21세기 폭스는 외국 영화사로는 처음 발리우드에 진출하는 셈이며, 세계에서 영화를 가장 많이 찍는 발리우드에 새로운 활력을 불어넣을 전망이다.

첫 작품 `에크 하시나 티(옛날에 한 미인이 있었네)'는 인도의 유명 제작자겸 감독인 램 고팔 베르마가 메가폰을 잡는다. 내년 1월 개봉 목표로 120만∼160만달러의 예산을 들여 오는 8월 촬영에 들어가는 이 영화의 남녀 주인공은 인도의 사이프 알리 칸과 우르밀라 마톤드카르이며, 이미 출연계약을 끝냈다. 21세기 폭스 인도 현지법인의 아디트야 샤스트리 사장은 폭스는 상당히 오랫동안 인도 영화산업 진출을 모색해왔다고 밝히고 이번에 합작 대상 작품과 인물을 제대로 찾았다고 말했다. 폭스는 2,3번째 발리우드 영화 제작에는 다른 감독들을 고려하고 있다고 샤스트리는 덧붙였다.

국제적으로 전례없는 성공 가도를 달리고 있는 발리우드는 폭스의 진출을 맞아 다시 한번 국제적 명성을 떨치게 됐다.아카데미상 후보작을 내기도 하고 세계전역의 인도인들에게 선풍적 인기를 끌고 있는 발리우드 영화들은 올 들어 흥행이 부진했으나 곧 대박 작품이 터질 전망이다.

서울=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