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Skip to contents]
HOME > News & Report > News > 해외뉴스
<슈미트에 관하여> LA영화비평가상
2002-12-16

<슈미트에 관하여(About Schmit)>가 로스앤젤레스 영화비평가협회(LAFCA) ‘올해의 영화’로 뽑혔다.

LA 영화비평가협회는 14일 정년 퇴직과 함께 갑작스럽게 찾아온 늙은 아내의 죽음으로 괴로운 나날을 보내는 60대 남자의 고통과 이를 극복해가는 과정을 그린 잭 니콜슨의 블랙 코미디 <슈미트에 관하여>를 최고 영화로, 니콜슨을 최우수 남자배우로 결정했다. 니콜슨은 <뉴욕의 갱들>에서 무자비한 킬러로 열연한 대니얼 데이-루이스와 함께 세차례나 아카데미상을 수상한 할리우드 정상급 배우.

미 독립영화계의 화제작였던 <일렉션>의 감독 알렉산더 페인이 각본을 쓴 <슈미트에 관하여>는 올해 프랑스 칸 영화제 경쟁부문에 진출, 유럽 관객들의 찬사를 받았다.

LA영화비평가협회는 또 올해의 여자배우로 <천국에서 먼(Far From Heaven)>에서 50년대 뉴 잉글랜드의 가정주부로, 마이클 커닝햄의 퓰리처상 수상 소설을 영화화한 <디 아워스(The Hours)>에서는 메릴 스트립, 니콜 키드먼과 함께 버지니아 울프의 소설 <미시즈 댈러웨이(Mrs. Dalloway)>에 관계된 각기 다른 세대를 살고 있는 여성으로 열연한 줄리언 무어를 뽑았다. 무어는 <천국에서 먼>에서 남편이 동성애자임을 알아챈 뒤 정원사와 새로운 관계를 시작한다.

스페인 감독 페드로 알모도바르는 <그녀에게(Talk to Her)>로 최우수 감독상 수상자로 결정됐다. 한편 LA영화비평가협회의 제28회 영화상 시상식은 오는 2003년 1월3일 샌타모니카에서 열린다.

(로스앤젤레스=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