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Skip to contents]
HOME > Culture > 초이스 > 도서
<Come With Us> 케미컬 브라더스 / memories of Sanremo
2002-03-21

음반소개

<Come With Us> 케미컬 브라더스

EMI 발매

“우리와 함께 가요”라며 케미컬 브라더스가 안내하는 세계는, 다시 뿅뿅대는 전자음과 비트가 끌어가는 일렉트로니카의 실험장이다. 케미컬 브라더스는 89년 영국 맨체스터의 나이트클럽에서 팀을 이룬 두 DJ 톰 롤랜즈와 에드 시몬즈의 듀오. 힙합부터 록까지를 녹여내고 전자음의 결과 리듬을 풍성하게 샘플링하며 일렉트로니카의 표현력을 넓혀온 이들은, 봉고를 비롯한 퍼커션의 리듬이 역동적인 <It Began In Africa>, 서정적인 기타가 섞인 <Hoops> 등 초현대적이면서도 정서적인 전자음악을 들려준다.

memories of Sanremo

포니캐년 발매

칸초네의 산실로 유서 깊은 이탈리아 산모레가요제에서 1950년대부터 1970년대 사이에 나온 곡들을 4장의 CD에 모았다. 클래식을 제외한 이탈리아의 대중가요를 의미하는 칸초네는 영미권의 팝과는 또 다른 질감. 1958년 1위곡이며 <Volare>란 제목으로 유명한 <Nel Blu Dipinto Di Blu>처럼 아리아풍의 비브라토와 경쾌한 재즈가 섞인 곡, <Canzone Per Te>처럼 과장된 애수가 담긴 뽕짝같은 곡, <Miele>처럼 미성의 하모니가 돋보이는 발라드 등 풍성한 칸초네의 추억을 만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