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Skip to contents]
HOME > News & Report > News > 국내뉴스
<친구>팀이 <챔피언>으로 돌아온다!
2001-08-22

영화 <챔피언> 제작발표회 성황리에 끝마쳐!

[영화소개 동영상]전국관객 820만 신화를 기록한 <친구>팀의 두 번째 작품으로 화제를 모으고 있는 곽경택 감독의 <챔피언> 제작발표회가 8월 21일 (화) 오후2시 세종호텔에서 200여명의 취재진이 참석한 가운데 성황리에 열렸다.

<친구>의 영광을 함께 누린 사람들이 다시 뭉쳐 만들 영화 <챔피언>은 열띤 취재 열기 속에서 벌써부터 화제의 중심에 서 있는 프로젝트이다. 또한 3개월 전부터 <챔피언>을 위해 몸을 다져온 유오성과 두문불출 은둔생활에 들어갔던 곽경택 감독은 언론의 집중적인 조명을 받았다.

홍은철 아나운서의 사회로 시작된 행사는 영상물 상영에서 정점을 이뤘다. 영상물을 살짝 들여다보면, <친구> 820만의 신화, 배우 유오성의 몸만들기 장면, <챔피언>을 준비하는 곽경택 감독과 코리아픽쳐스(주) 김동주 대표의 인터뷰, 유오성이 공항에서 이별하는 장면을 통한 영화내용 소개, 제작발표회 슬로건으로 구성되었다.

<챔피언>은 '김득구'라는 이름 이면에 숨겨진 '링 밖에서의 애절한 이야기와 멜로라인, 알려지지 않은 '집념'과 '희망'을 짙은 휴먼터치의 드라마로 그릴 영화이다. <챔피언>은 헌팅과 캐스팅을 마무리짓고 오는 10월말 크랭크 인하여 내년 7월경 개봉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