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Skip to contents]
HOME > News & Report > News > 해외뉴스
케케묵은 할리우드 공식 15가지
2001-09-04

`공식의 법칙`은 공포영화에만 있는 것이 아니다. <엔터테인먼트 위클리> 최신호는 케케묵은 `할리우드 공식` 15가지를 선정했다.

1. 흑백 2인조에게 ‘사사한’ 백인 2인조.

2. 총알 한방에 죽는 엑스트라들. 그러나 악당은 총알을 수없이 맞고도 몇분 동안 버틴다. “이럴 수가!”라는 표정을 지으면서.

3. 악당은 심지어 살아 있을 수 없을 정도의 부상을 입고도 다시 일어나 최후의 일격을 가한다.

4. 똑똑한 급우들이 바보로 여기던 금발의 여자애가 난해한 문제를 풀어 영웅이 된다.

5. 주인공 남자의 직업이 작가라면 그의 소설은 절대로 끝나지 않는다. 반면 재빨리 첫 책을 낸 그의 전 부인은 베스트셀러 작가가 된다.

6. 두 사람이 죽어가는 사람을 발견했을 때는 한 사람이 뛰어가서 다른 한 사람에게 소리친다. “의사를 불러!” 그러나 다른 한 사람은 긴장한 나머지 울먹이고만 있다. 달려간 사람은 3초쯤 뒤 소리친다. “지금 당장!”

7. 나이든 남자는 성마르거나 현명하거나 둘 중 하나이며, 나이든 여자는 성마르거나 노쇠할 뿐이다.

8. 어여쁜 여인이 기침을 하면 죽는다.

9. 컴퓨터 해커들은 1분에 정확히 4천타를 치고, 시끄러운 로큰롤을 듣는다.

10. 어리석은 영웅을 진압한 권위있는 인물은 끝에 가서 눈물을 글썽이거나 감상에 젖는다.

11. 늙은 스승은 주인공이 혼자서는 일을 해낼 수 없다고 생각한 그 순간에 죽는다. 스승의 죽음은 주인공이 그 일에 성공하는 동기가 된다.

12. 주인공이 뭔가를 확인하러 밖에 나가면서 동행인 꼬마에게 가만히 있으라고 말하지만 꼬마는 절대 말을 듣지 않고 구조받을 일을 저지른다.

13. 말이 없던 아이들이 난생 처음 보는 이방인 앞에서 갑자기 말을 한다. 단, 그가 떠나려는 순간에.

14. <스크림> 이후 공포영화에서 어두운 복도를 걸어오가면서 다른 공포영화의 대사를 인용한 사람들에겐 아무 일도 일어나지 않는다. 그러나 나머지 살인은 예전 공포영화와 똑같다.

15. 격투중에 사타구니를 차이면 ‘한순간’ 주춤하게 된다. ‘한순간’이라고? 절대 그렇지 않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