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Skip to contents]
HOME > Magazine > 스페셜 > 스페셜1
가을영화 80여편 올가이드-한국영화(4)
2002-08-24

가을을 기다리는 영화들

보스상륙작전

감독 김성덕 출연 정운택, 김보성, 이지현

제작 조이엔터테인먼트 배급 에이라인 개봉 9월 13일

조폭들이 MBA 출신의 엘리트 조폭 독사(김보성)를 내세워 룸살롱을 배경으로 불법 선거자금 로비를 진행한다는 정보를 입수한 검찰은 긴급회의를 소집한다. 회의중 “그럼 우리가 룸살롱을 하나 차리죠”라는 검사 태훈(정운택)의 농담이 기발한 아이디어로 채택되면서 검사들이 룸살롱을 오픈하는 웃지 못할 상황이 전개된다.

2424

감독 이연우 출연 전광렬, 정웅인, 김래원

제작 JR픽쳐스 배급 개봉 10월18일

젊은 검사 최두칠(정웅인)에게 국내 최대의 마약밀매단을 소탕하라는 지시가 떨어진다. 조직두목의 여자인 광자가 이사한다는 소식을 접한 두칠은 파트너 독고 진(소유진)과 이삿짐센터 직원으로 위장하고 그녀의 아파트로 잠입한다. 한편 두목의 오른팔인 건달 태호(전광렬)는 300억원짜리 물건을 고추장단지 안에 숨기고 뒤늦게 이를 안 두칠은 그를 쫓는다.

굳세어라 금순아

감독 현남섭 출연 배우나, 김태우

제작 아인스필름, PMC프로덕션 배급 코리아픽쳐스 개봉 10월 11일

전직 국가대표 배구선수였던 정금순(배두나)은 어리버리한 남편 준태(김태우)와 결혼해 벌써 6개월된 아기가 있는 초보주부다. 첫 출근날 실수투성이로 남편을 출근시킨 금순은 유난히 늦은 준태의 귀가에 노심초사하던 중 한통의 전화를 받게 된다. 준태가 170만원어치 술을 먹고 술집에 잡혀 있다는 것. 이리하여 금순은 남편을 구하기 위해 네온사인 찬란한 유흥가로 아기를 업고 돌진한다.

도둑맞곤 못살아

감독 임경수 출연 소지섭, 박상면, 송선미

제작 MBC프로덕션 배급 청어람 개봉 9월 20일

잘 나가는 게임 프로그래머 최강조(소지섭)에게는 한 가지 비밀이 있다. 원하는 걸 살 돈은 넘쳐나지만 도둑질에 대한 충동을 억제하지 못하는 것. 그러던 최강조의 덫에 소심하고 한심한 공무원 고상태(박상면)가 걸려든다. 감쪽같은 수법으로 번번이 당하던 고상태는 도둑으로 인해 아버지로서의 위엄과 권위마저 갈취당하자 급기야 자존심을 걸고 도둑을 잡겠다고 선언한다.

로드무비

감독 김인식 출연 정찬, 황정민

제작 싸이더스 배급 청어람 개봉 10월 11일

한 여자가 한 남자를 사랑한다. 그 남자는 다른 남자를 사랑한다. 다른 남자는 그 남자를 혐오한다. <로드무비>는 두 남자와 한 여자가 서로 등을 바라보는 사랑 이야기다. 이 영화는 동성애를 사회문제로 다루는 것이 아니라, 사랑의 본질과 인간존재의 조건을 묻는 작품이다. 길다면 긴 여행을 통해 세명의 ‘인간’이 변화하는 과정을 보여준다. 파리에서 영화를 공부한 김인식 감독의 데뷔작이다.

<<<

이전 페이지

기사처음

다음

페이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