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Skip to contents]
HOME > Culture > 초이스 > 도서
Devil / Spinner Jump / 로망스 O.S.T
2002-05-30

음반소개

DevilB’z 비잉뮤직코리아 발매

새 음반이 발매될 때마다 밀리언셀러를 기록하는 일본 록그룹 비즈(B’z)의 영어 음반 이 발매되었다. 2002 한·일월드컵 공식 앨범에 수록된 외 4곡이 들어 있는 미니 앨범. 남성적 보컬이 오히려 현란한 아름다움을 느끼게 하는 , 여자의 나지막한 내레이션으로 시작하는 활기찬 , 전반부의 기타연주를 보컬이 받아 현란하게 이어가는 등 비즈의 파워풀한 매력을 느끼기에 ‘딱’인 곡들이 실려 있다.

Spinner Jump

슈가도넛 쌈지 발매

2001년 ‘쌈지 싸운드 페스티발’에서 신고식을 치른 펑크밴드 슈가도넛의 첫 음반이다. 밴드 결성 뒤 첫 노래였다는 에 어린, 딴지를 거는 듯한 명랑함이 <책받침 아가씨> 등의 곡들에 깃들어 있다. 발라드곡인 <몇해 지나>, 복고적 느낌의 <몰라>와 <오예>, 감상적이면서 포근한 기타멜로디가 시종 마음을 따뜻하게 하는 <집> 등 욕심껏, 그러나 소박하게 메뉴를 고른 슈가도넛의 앞으로의 색깔을 궁금하게 하는 데뷔.

로망스 O.S.T

예전미디어 발매

여선생님 김하늘과 고등학교 3학년 남학생 김재원과의 사랑 이야기로 인기를 얻고 있는 TV드라마 <로망스>의 사운드트랙이 발매되었다. 페이지가 부르는 드라마 타이틀곡인 <이별이 오지 못하게>와 김효수가 부른 , 김돈규가 부른 <내가 택한 사랑> 등의 곡들과 함께 잔잔한 기타 발라드 , 보사노바풍의 반주에 실려오는 허밍이 상큼한 등 드라마의 분위기를 한껏 살린 14트랙이 실려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