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Skip to contents]
HOME > Culture > 초이스 > 도서
음반... <Superhero> Brian McKnight, <나를 닮은 사내>
2001-10-18

유니버설 뮤직 발매

<Superhero> Brian McKnight

유니버설 뮤직 발매

R&B 뮤직의 대가로 발돋움한 브라이언 맥나이트의 5번째 음반. 스티비 원더와 윈튼 마셜리스 등에게 영향을 받았다고 말하는 브라이언 맥나이트는 솔, 가스펠, 힙합, 퓨전 재즈를 아우르면서 편한 어울림으로 다가온다. 음반 제목 ‘Superhero’는 ‘학교 선생님이나 소방대원, 경찰 그리고 부모님에 이르기까지 부각되지 못하지만 진정 사회를 빛내고 이끌어가는, 작지만 큰 존재’들에게 바친다는 의미. 타이틀곡인 <Superhero>에서 록 기타 사운드가 부각되는 등 자신의 음악적 지평을 끊임없이 넓혀나가는 성실함과 숙련된 보컬이 돋보이는 음반.

<나를 닮은 사내> 허클베리 핀

쌈넷 발매

포크록과 얼터너티브 사이에서, 선이 굵으면서도 서정적인 음악을 들려줬던 록밴드 허클베리 핀의 두번째 음반. 97년에 3인조로 출발한 허클베리 핀은 98년 강아지 레이블에서 1집 을 선보인 바 있다. 기타 겸 보컬인 이기용을 제외한 멤버가 모두 바뀐 채 3년만에 선보인 신보는, 시간만큼 변화의 흔적이 엿보인다. 새 보컬 이소영의 목소리는 낮고 묵직하게 파고드는 남상아의 음색과 비슷하면서도 더 엷고 가벼운 느낌. 아울러 <A>나 <Shaker>에서는 기타가 한결 경쾌하고 가벼워졌고, <Silver><길들여진 게> 등 전체적으로 감성적인 선율이 강해졌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