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Skip to contents]
HOME > Culture > 초이스 > 도서
음반... <Cry Me A River>, <Les Feuilles Mortes>
2001-11-01

헉스뮤직 발매

<Cry Me A River>Itamara Koorax

브라질의 여성 재즈 보컬리스트 이타마라 쿠락스가 94년 발표한 <Red River>를 리마스터링한 음반. <Red River>는 라틴 재즈의 거장 안토니오 카를로스 조빔이 참여한 마지막 레코딩이었고, 기타를 연주했던 보사노바의 거장 루이스 본파도 올해 1월 사망했다. 이번 리패키지 음반은 조빔을 추모하는 뜻에서 브라질의 JSR 레이블과 한국의 헉스뮤직이 공동기획해서 만들었다. ‘불과 열정을 노래하는 것’ 같은 이타마라 쿠락스의 보컬과 조빔, 본파 그리고 론 카터와 사다오 와타나베의 환상적인 연주가 어우러진 명반이다.

<Les Feuilles Mortes>Yves Montand

굿 인터내셔널 발매

<공포의 보수> 등에 출연하며 영화배우로도 한 획을 그었던 프랑스의 샹송 가수 이브 몽탕이 프랑스에서 남긴 모든 녹음을 모은 기록음반. 이브 몽탕의 이름을 전세계에 알린 <고엽>이 세 가지 버전으로 들어 있고, <루나 파크> <싸우는 조> <사랑하는 아이들> 등의 히트곡을 비롯한 42곡이 담겨 있다. 배우로 명성을 얻기 전 가수로만 활동했던 40년대 노래들까지 들을 수 있는 <Les Feuilles Mortes>는 91년 사망한 이브 몽탕의 10주기를 맞아 프랑스의 프레모 & 아소시에 레이블에서 기획한 역사적인 음반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