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Skip to contents]
HOME > Culture > 초이스 > 도서
음반... <Songs From The West Coast>, <Britney7>
2001-11-29

유니버설 뮤직 발매

<Songs From The West Coast> 엘튼 존

최근 몇년 동안 감미로운 팝 발라드와 영화음악 위주로 대중의 사랑을 받았던 엘튼 존. 언제나 귀에 감기는 선율을 골라내는 그의 음악은, 사실 결이 풍부하다. 피아노 사운드와 낭랑하면서도 생기와 리듬이 풍성한 목소리로 70년대 최고의 전성기를 구가한 그는 팝은 물론 록, 디스코, 컨트리, 심지어 프로그레시브의 전위성까지 소화해내곤 했다. <Songs From The West Coast7>는 그가 수년 만에 초심으로 돌아간 듯한 신보. 60년대 초 밴드 활동 무렵부터 등을 거쳐온 그의 오랜 음악 동료인 작사가 버니 토펭과 의기투합해 선명한 피아노와 보컬 위주의 음악을 들려준다.

<Britney> 브리트니 스피어스

자이브 뮤직 발매

데뷔 뒤 발표한 음반 석장이 모두 음반 차트 1위에 오른 기록을 세운 ‘아메리칸 걸’ 브리트니 스피어스의 신보. 전작이 1집의 성공에 기대어 안이하게 반복한 것과 달리, 3집은 자신의 색깔을 명확히 드러낸다. 스피어스가 주연을 맡은 영화 <크로스로드>의 삽입곡 <I’m Not A Girl, Not Yet A Woman>이란 제목처럼 성숙미와 섹시함을 한껏 과시하고 있다. 첫 싱글은 <I’m A Slave 4 U>. 노래의 노예가 되었다는 뜻이라고 말하지만 성적인 뉘앙스가 물씬 풍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