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Skip to contents]
HOME > Magazine > 피플 > 커버스타
이 남자들이 사는 법 : 웨이브 '약한영웅 Class 1' 박지훈, 최현욱, 홍경
씨네21 취재팀 사진 오계옥 2022-11-16

상위 1%의 모범생 시은(박지훈)의 하루는 풀어야 할 문제와 해야 할 공부로 빈틈없이 메워져 있다. 그 사이에 친구를 만들 계획 같은 건 전무했는데, 학교에서 치른 한 시험을 계기로 시은은 같은 반 친구 수호(최현욱), 범석(홍경)과 가까워진다. 밤새 아르바이트를 하느라 학교에선 잠만 자는 수호, 얼마 전 전학 온 베일에 싸인 범석, 전교 1등을 놓쳐본 적 없는 시은. 너무나 다른 길을 걸어온 세 사람은 앞으로 어떤 미래를 맞이할 것인가.

11월18일 공개되는 웨이브 오리지널 드라마 <약한영웅 Class 1>은 시은과 수호, 범석이 폭력에 맞서는 여정을 그린 성장 드라마다. 단편 <악당출현>으로 미쟝센단편영화제 최우수작품상을 수상한 유수민 감독이 각본을 쓰고 연출했으며 <차이나타운> <뺑반> <D.P.>를 연출한 한준희 감독이 크리에이티브 디렉터로 참여했다. 10대 청소년들의 관계성과 현실적이고 집요한 액션을 시종 흥미롭게 엮어낸다. 교집합이 부재해 보이는 세 캐릭터가 무리 없이 어우러지는 데엔 배우들의 역량이 크게 작용했을 터. 박지훈, 최현욱, 홍경 세 배우가 장난치듯 어울린 커버 촬영 현장의 에너지 또한 한없이 자유로웠다.

* 이어지는 기사에 <약한영웅 Class 1> 박지훈, 최현욱, 홍경 배우의 인터뷰가 이어집니다.

관련영화

관련인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