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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평호 CJ엔터테인먼트 상무 인터뷰
2002-07-23

“프로듀싱이 과정이 더욱 강조돼야”상반기 실적이 안 좋은 것 같다.오해가 있다. <예스터데이>에 우리가 실제로 투자한 비율은 20% 정도뿐이다. <아 유 레디?>는 마케팅 비용을 대여한 것뿐이다. 우리가 배급한다고 해서 전체를 투자하는 것은 아니다. 어쨌건 상반기만 놓고 보면 적자는 사실이지만, 하반기의 <YMCA야구단>과 <성냥팔이 소녀의 재림>이 좋은 실적을 낼 것으로 보기 때문에 걱정하진 않는다. 수익률을 올리는 것이 급선무겠다.우리는 다른 투자사와 입장이 다르다. 극단적으로 말해, 한국영화 수익이 마이너스만 나지 않으면 된다. 매년 50억원이 넘는 극장수익이 들어오고 있다. 우리가 한국영화에 투자하는 이유는 배급력 유지, CGV에 라인업 제공, 케이블TV 콘텐츠 확보, 라이브러리 구축 등 다양하다. 물론 제작비의 거품을 걷는 작업은 필요하다. 이를 위해 제작관리팀에 2명의 직원을 새로 고용했을 정도다. 현재 한국영화계의 문제는 무엇인가.관객의 눈높이를 맞추지 못하는 작품이 양산되고 있다. 제작비나 제작기간도 대책없이 늘어나고 있다. 결국 작품 제작의 전 과정을 합리적으로 계획 및 조정할 수 있는 프로듀싱이라는 과정이 더욱 강조돼야 한다. 또 제작사의 책임있는 자세도 필요하다. ▶ 충무로 이상 기류, 고개 숙인 투자자들

▶ 권재륜 KTB엔터테인먼트 대표 인터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