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Skip to contents]
HOME > News & Report > News > 국내뉴스
[국내단신] 이준익 감독 차기작 <님은 먼곳에> 쇼박스가 투자 外
씨네21 취재팀 2007-08-06

이준익 감독

이준익 감독 차기작 <님은 먼곳에> 쇼박스가 투자 쇼박스(주)미디어플렉스가 이준익 감독이 만들 차기작 <님은 먼곳에>(제작 타이거픽쳐스, 영화사 아침)를 투자·배급한다. 쇼박스는 이 영화의 순제작비가 70억원 규모이며 10월 크랭크인, 6개월 동안 촬영을 거쳐 2008년 여름 개봉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님은 먼곳에>는 베트남전쟁에 참전한 남편을 찾기 위해 위문공연단에 끼어 베트남으로 향한 한 여인의 이야기다.

EIDF 2007 경쟁작 확정 8월27일부터 9월2일까지 열리는 제4회 EBS 국제다큐멘터리페스티벌(EIDF)의 경쟁부문 상영작이 확정됐다. EIDF의 경쟁부문 ‘페스티벌 초이스’에 선정된 작품은 <미리키타니의 고양이> <신비한 공, 친론> 등 12편이다. 이중 국내작품은 이강길 감독의 <살기위하여-어부로 살고 싶다>가 선정됐다. 한편 올해 EIDF 심사위원장은 제프리 길모어 선댄스영화제 집행위원장이 맡게 된다.

부산서 제작된 독립영화를 만난다 시네마테크 부산이 8월 한달 동안 부산에서 만들어진 독립영화를 집중적으로 소개한다. 특히 이중에는 이번 상영회를 통해 최초로 공개되는 작품 3편이 있어 눈길을 끈다. 진승현 감독의 독립장편영화 <7월32일>을 비롯해 <팬지와 담쟁이>를 만든 계운경 감독의 다큐멘터리 <나의 선택, 가족> 등이 상영되며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http://cinema.piff.org/)에서 확인하면 된다.

<용서받지 못한 자> 더반영화제서 신인감독상 윤종빈 감독의 데뷔작 <용서받지 못한 자>가 남아프리카공화국 더반에서 열린 제28회 더반국제영화제에서 신인감독상을 받았다. 심사위원단은 이 영화에 대해 “남자들의 세계, 특히 관계맺음에 서툰 그들의 세계를 안정감있고 세심한 디렉션으로, 뛰어난 연기와 강렬한 숏들에 잘 담아냈다”고 평했다. 윤종빈 감독은 두 번째 영화 <비스티 보이즈>를 준비 중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