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Skip to contents]
HOME > News & Report > News > 국내뉴스
[국내단신] 영상자료원과 네이버, 영화영상정보 제휴 맺어 外
씨네21 취재팀 2007-10-29

영상자료원과 네이버, 영화영상정보 제휴 맺어

한국영상자료원과 네이버가 영화영상정보 공동활용을 위한 제휴협약을 체결했다. 지난 10월22일 한국영상자료원이 고전영화 스틸과 포스터, 시나리오, 도서, 평론 등 3만여건의 정보를 제공함에 따라 기존 영화제작정보 데이터베이스와 함께 한국 고전영화에 대한 좀더 심도있는 정보를 네이버를 통해 접할 수 있게 됐다. 앞으로 자료원은 네이버를 통해 영화 강좌 및 한국영화 다큐멘터리 등의 동영상 콘텐츠까지 서비스할 계획이다.

할리우드 투자유치 위한 세미나 열려

지난 10월26일 금요일 오후 4시 미국 LA 파크플라자 호텔에서 할리우드 디지털콘텐츠산업 투자유치를 위한 세미나 ‘2007 경기-헐리우드 커넥션-협업을 통한 창조적 융합’이 개최됐다. 경기디지털콘텐츠진흥원이 주최하고 KOTRA 등이 후원한 이번 세미나에서는 할리우드 전문가 및 재미한인기업의 프레젠테이션, 전문가 토의 등 해외기업 투자유치 방안을 모색하기 위한 다양한 행사들이 열렸다.

‘아시아 웨스턴과 위험한 바라보기’ 토론회 및 영화 상영

한국예술종합학교 영상원 트랜스아시아영상문화연구소가 ‘아시아 웨스턴과 위험한 바라보기’라는 주제로 학술 토론회 및 영화상영회를 연다. 아시아 지역 영화학자들이 참여하는 토론회는 11월16일(금)부터 17일(토)까지 영상원 139호에서 개최될 예정. 샤지 N. 카룬의 <탄생>, 김경묵의 <나와 인형놀이> 등 인도, 필리핀, 방글라데시, 한국 등의 9작품을 상영하는 영화상영회도 11월15일(목)부터 18일(일)까지 한예종 내 도서관 동 5층 영화전용관에서 열린다. 02-965-0392, http://cafe.naver.com/tasciacademy

영화관입장권통합전산망, 예매율 집계·발표

영화관입장권통합전산망이 지난 10월22일부터 개봉된 모든 영화의 예매율 정보를 집계·발표한다. 집계대상은 현재 통합전산망에 가입된 1858개 스크린의 극장현장 예매량, 인터넷예매사이트 예매량, 그외 가능한 모든 방식의 예매량이며, 총예매량의 합을 100%로 하여 각 영화의 점유율을 실시간으로 업데이트할 계획이다. 통합전산망의 예매율 정보는 통합전산망 사이트(www.kobis.or.kr)로 들어가 영화예매현황 메뉴를 클릭하면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