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Skip to contents]
HOME > News & Report > News > 국내뉴스
[국내단신] 여성영화제, <페르세폴리스> 상영 취소 外
씨네21 취재팀 2008-04-07

<페르세폴리스>

여성영화제, <페르세폴리스> 상영 취소

제10회 서울국제여성영화제 공식 초청작 중 ‘새로운 물결’ 부문의 <페르세폴리스> 상영이 취소됐다. 영화제 홍보팀은 “프린트 수급이 원활하지 않아 부득이하게 2회 상영 일정을 모두 취소하게 됐다”며 “다른 영화로 대체했다”고 밝혔다. 4월12일(토) 오후 2시 상영작은 <하운디드>로, 이튿날인 13일(일) 오후 5시 상영작은 <붉은 거리>로 각각 바뀌었다. <페르세폴리스>는 이란 출신 프랑스 감독 마르얀 사트라피의 자전적 애니메이션. 지난해 칸국제영화제 심사위원대상을 수상했다.

씨네21i, 씨네로닷컴과 판권 공급계약

씨네21i가 4월3일 온라인 VOD 서비스 전문 사업자 씨네로닷컴과 영화 콘텐츠 온라인 판권 공급계약을 체결하고 4월21일부터 서비스를 제공한다. 씨네로닷컴이 운영중인 인터넷 영화관 씨네로닷컴(www.cinero.com), 벅스무비등 70여개 온라인 VOD웹사이트에서 씨네21i가 판권을 확보한 영화들을 만날 수 있다. 한국영화 <더 게임>, 외국영화 <헤어스프레이> 등 300여편이다.

영화유산의 나눔에 관한 국제심포지엄 개최

오는 5월10일 한국영상자료원에 세계의 아카이브 전문가들이 모인다. 이날 오전 10시부터 오후 7시까지 시네마테크 KOFA 1관에서 ‘반환, 혹은 영화유산의 나눔: 동아시아의 유실영화 수집과 역사 기술’을 주제로 국제심포지엄이 열린다. 학술과 정책으로 나뉜 세션에는 테사 모리스-스즈키 호주국립대학교 교수, 김소영 한국예술종합학교 교수, 중국·일본·대만·홍콩의 영상자료원장, 에바 오르반즈 국제영상자료원연맹(FIAF) 회장 등이 참석한다.

제천국제음악영화제 인턴 과정 운영

제천국제음악영화제가 올해 4회째를 맞아 영화제 전문 인력양성을 위한 인턴 과정을 운영한다. 인턴 쉽 과정을 거쳐 예비 영화제 인력들이 체계적인 업무 실습 능력을 배울 수 있도록 하는 데 목적이 있다. 참가신청은 4월3일부터(목) 20일(일)까지 지원서를 다운로드받아 이메일로 접수 및 지원하고 24일 1차 서류 심사 발표 뒤에 3일간의 면접을 통해 5월초 최종 선발된다. 자세한 문의 www.jimff.org 02-925-224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