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Skip to contents]
HOME > News & Report > News > 국내뉴스
[한줄뉴스] 제14회 서울국제만화애니메이션페스티벌 개막 外
씨네21 취재팀 2010-07-05

제14회 서울국제만화애니메이션페스티벌(SICAF2010)이 7월21일부터 25일까지 삼성동 코엑스와 CGV압구정 등에서 열린다. 코엑스에서는 허영만 특별전, 미로만화 등의 만화 전시가 마련될 예정이고, CGV압구정에서는 개막작인 김운기 감독의 <우당탕 농장>, 거장 데쓰카 오사무의 <정글대제 레오> 등이 상영될 예정이다(영화제 홈페이지 http://www.sicaf.org/ 참조).

제6회 제천국제음악영화제가 올해 선보일 시네마콘서트 프로그램을 공개했다. 이 섹션에서는 버스터 키튼의 <제너럴>이 필름 상영과 함께 연주되고, 무성영화에 일렉트릭 사운드를 입혀 상영하는 시네믹스(Cinemix)의 선두주자, 라디오멘탈이 방한해 다양한 음악을 선보일 예정이다. 한편, 영화제쪽은 국내외 유명 음악감독들에게 노하우를 전수받을 수 있는 제천영화음악아카데미 5기 수강생을 오는 8월1일까지 모집한다(영화제 홈페이지 www.jimff.org 참조).

지난 7월1일 영화홍보사 ‘ALL THAT CINEMA’가 창립 16주년을 맞았다. 올해부터 경쟁영화제로 탈바꿈하더니 출품 열기 또한 핫! 핫! 핫!

만화와 온라인 게임으로 인기를 얻고 있는 <열혈강호>가 영화로 제작된다. 지난 7월1일, 판권계약을 체결한 제작사 드리머스엔터테인먼트는 2011년 촬영에 들어가 2012년 전세계 개봉을 목표로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