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Skip to contents]
HOME > News & Report > News > must10
[must10] 곰 한 마리 모으시죠? 外
씨네21 취재팀 2011-01-10

1.곰 한 마리 모으시죠? 아트 토이를 잘 모르는 사람이라도 ‘메디컴 토이’의 베어브릭은 어딘가에서 본 적이 있을 거다. 모르는 게 약이긴 하다. 해마다 새로운 모델에 콜라보레이션 모델까지 나오는데다 어떤 건 수백만원을 넘어서니까. 이미 베어브릭의 노예가 됐다면? 당신을 위해 21번째 정규 베어브릭 시리즈가 공개됐다. 배트맨, 대프트 펑크, 트윈픽스의 주인공들이 담긴 베어브릭이라니. 구입은 킨키로봇(www.kinkirobot.com)을 비롯한 인터넷 아트 토이 대리점에서 가능하다.

2.테일러 스위프트 내한공연 제이크 질렌홀과의 결별 소식이 다가 아니다. 스무살의 컨트리 음악 작곡, 연주, 노래 어느 하나 빠지지 않는 요정 테일러 스위프트가 내한한다. 2월11일 올림픽공원 내 체조경기장. 새 앨범 수록곡뿐 아니라 <러브 스토리> <화이트 호스> <유 빌롱 위드 미> 등 그녀의 히트곡 총망라다.

3.개복치 보러 부산 오이소~ 몰라몰라(Mola Mola)가 뭐냐고? 머리만 거대한 ‘개복치’의 학명이다. 부산아쿠아리움에서 개복치 특별전이 1월6일부터 시작됐다. 사육조건이 까다로워 국내에서는 보기 힘든 개복치는 특수 수송차량을 이용해 일본에서 반입했단다. 전시가 끝나고 복국 만들어 먹는 건 물론 아니다.

4.달빛요정추모공연 1월27일 오후 7시. 홍대의 뮤지션이 함께 ‘달빛요정역전만루홈런’을 추모한다. ‘나는 행운아’라는 타이틀의 이 공연은 이한철, 장기하와 얼굴들, 크라잉넛, 요조 등 약 100팀의 홍대 뮤지션이 그를 추모하기 위해 각각의 라이브 클럽에서 펼치는 무대다. ‘클럽데이’ 때처럼 1만원 팔찌를 사고 공연이 열리는 각 클럽에 모두 참석할 수 있다.

5.멋쟁이 희극인 만세! 당신이 이 트위터를 아직 모른다면 당신은 왕따일지도 모른다. 장안의 화제 ‘멋쟁이 희극인’ 박지선 트위터(@gagjidol). 아버지의 아이폰을 빌려서 트위터를 하는고로, 아버지가 퇴근하셔야 할 수 있다. 트위터의 깨알 같은 재미를 만끽하시라. 박지선씨 아버지, 오늘도 일찍 들어가실 거죠?

6.<유리가면> 45권 나왔대요 묻지도 따지지도 않고 구매버튼을 누르게 하는 <유리가면> 45권. 아, 부디 내가 죽기 전에 이 연재의 끝을 볼 수 있어야 할 텐데.

7.테디 베어가 달린 스니커즈!! 아디다스라고 다 같은 아디다스가 아니다. ‘아디다스 오리지널스 바이 오리지널스’는 디자이너들과의 콜라보레이션 컬렉션이다. 올해 여름 시즌은 제레미 스캇, 데이비드 베컴 by 제임스 본드, 카즈키가 참여했다. 테디베어 스니커즈를 구하기 위해 달려가는 소년소녀들이 눈에 선하다.

8.역사드라마 팬 모여라 서스펜스 스릴러 소설의 대가 켄 폴리트가 쓴 소설 <대지의 기둥> 드라마판이 KBS2 TV에서 매주 일요일 밤 12시25분 방영된다. 총 8부작. 요약하면 중세 성당을 건축하는 이야기가 인간과 권력, 신성에의 동경이라는 코드와 물고 물리며 다이내믹하고 웅장하게 펼쳐진다. 중독성 강한 드라마이니 조심하시길.

9.<아줌마 X> 출간 결혼한 여자들의 52가지 인생 이야기 <아줌마 X>가 출간되었다. 어느새 아줌마가 되어버린 지은이가 자신의 친정어머니, 시어머니, 그리고 또 다른 수많은 아줌마들의 인생 이야기를 다듬고 각색하여 52개의 아줌마 이야기를 만들었다.

10.하버드 명강의를 안방에서 30년간 ‘정의’(justice)를 정의해온 정의의 달인을 모신다. EBS TV에서 <정의란 무엇인가>의 저자 마이클 샌델의 강의를 12회 시리즈로 방송한다. 매주 월요일부터 수요일 밤 12시. 호응에 힘입어 주말 재방까지 편성됐다. 자유, 평등, 도덕이 궁금하다면 채널 고정!

관련인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