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Skip to contents]
HOME > Culture > 초이스 > 음악
[hot tracks] 변화 그리고 고집

≪까만 타이거≫ 허클베리 핀 / 루비살롱 레코드 발매

김학선 / 웹진 ‘보다’ 편집장 ★★★★ 둘로 줄어든 멤버 수만큼 음악의 덩치도 좀더 날렵해졌다. ‘댄서블’한 허클베리 핀이라니. 그간 허클베리 핀에 드리워졌던 이미지들을 생각한다면 이런 선택은 파격적이다. 하지만 그 안에서도 여전히 허클베리 핀은 진중하다. 메시지는 진지하지만 멜로디는 친숙하다. 새로움을 더했음에도 허클베리 핀의 장점은 그대로 유지된다. 그리고 지지는 계속된다.

이민희 / 웹진 ‘백비트’ 편집인 ★★★☆ 문득 너도 아프냐고 묻는 앨범이다. 이어서 너도 치열하느냐고 묻는 앨범이기도 하다. 묻는 방식은 전에 비해 훨씬 긴박하게 느껴진다. 동참의 필요성을 일깨우는 그 무겁고 심오한 질문들 사이에, 가끔씩 마주치게 되는 전환의 즐거움이 있다. 첫곡 <숨 쉬러 나가다>에서 완전하게 곡의 구조가 바뀔 때 혹은 아주 가끔 기타를 연주하는 이기용이 등장해 보컬 이소영의 짐을 덜어줄 때 등이다.

최민우 / 웹진 ‘웨이브’ 편집장 ★★★ 관록의 인디 록 밴드의 다섯 번째 정규작. 생각보다 큰 폭의 변화를 보이는 음반이다. 뮤즈나 스트록스 등의 ‘트렌디’한 작법을 연상시키는 부분들이 있는데, 그것이 밴드 고유의 소릿결과 맞물리면서 짜릿한 효과를 발휘한다. 다만 그게 모두 성공적인지는 모르겠다. 그래서인지 음반으로서의 응집력은 다소 헐겁다는 인상이지만 귀기울일 싱글은 많다.

차우진 / 음악평론가 ★★★★ 첫인상은 변화다. 묵직한 전기기타 틈으로 댄서블한 비트가 튀어나온다. 그런데 동시대적이라기보다는 복고적이다. 예리하게 비상하는 신시사이저 앞으로 퍼즈 톤, 디스토션의 기타가 부글부글 끓어오른다. 변화무쌍한 와중에 고집이 느껴지는 건 그 때문이다. 문득 유리스미스 같고, 순간 스트록스 같지만 용케 휩쓸리지 않는다. 오래 듣게 될 앨범이다, 분명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