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Skip to contents]
HOME > Culture > 초이스 > 전시
[아트인서울] 나의 서울문화예술 답사기
2011-09-08

서울문화예술탐방

일정: ‘연극과 함께하는 역사탐방’ 9월3일~11월5일(매주 토요일)       ‘서울문화예술탐방 Best 10선’ 9월9일~11월11일       (매주 금요일, 9월30일 제외) 장소: 테마별 상이 문의: 서울문화재단 문화사업팀 02-3290-7144

우리는 서울이라는 도시의 문화와 역사에 관해 얼마나 알고 있을까? 검증된 스토리텔러와 함께 서울 곳곳을 헤집고 다니며 도시의 매력을 탐구해보는 문화 탐방 프로젝트인 서울문화예술탐방이 9월부터 시작된다. 특히 올해의 서울문화예술탐방은 서울의 4대궁에서 연극배우들의 실감나는 연기가 펼쳐지는 ‘연극과 함께하는 역사탐방’, 2010년 시민들에게 가장 뜨거운 호응을 얻은 테마들만을 엄선한 ‘서울문화예술탐방 Best 10선’ 등 두 가지 프로그램을 마련, 다채로움을 더했다.

먼저 ‘연극과 함께하는 역사탐방’은 기존 워킹투어 형식에서 벗어나 연극과 역사 탐방을 접목한 새로운 형태를 선보인다. 연극배우들이 역사학자들의 고증을 거쳐 완성된 대본을 바탕으로 서울시내 4대 궁에서 역사의 한 장면을 연출하는 것. 건국대학교 사학과 신병주 교수, 한국학중앙연구원 세종리더십연구소 박현모 연구실장, 부경대학교 신명호 교수가 해설사로 나서 역사적 사실과 비하인드 스토리를 전할 예정이다.

한편 ‘서울문화예술탐방 Best 10선’은 테마별로 인지도가 높은 스토리텔러를 섭외하여 새롭게 구성됐다. ‘땅콩집’ 이현욱 건축가와 함께하는 건축 탐방, 뉴욕 크리스티대학원에서 미술을 공부하고 돌아온 MBC 김지은 아나운서의 미술관 탐방, 시인 김경식의 문학 탐방, 영화평론가 이동진과 함께하는 영화 탐방, 개그맨이자 작가인 임혁필이 진행하는 박물관 탐방 등이 이어진다. ‘서울문화예술탐방 Best 10선’은 서울문화재단 홈페이지(www.sfac.or.kr)에서 탐방 일주일 전부터 신청 가능하며, 테마별로 35명씩 선착순 마감된다.

글: 윤현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