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Skip to contents]
HOME > Culture > 초이스 > 공연
[아트인서울] 클래식과 쇼핑몰?
2011-10-06

가든파이브 ‘오케스트라 페스티벌’

가든파이브 ‘오케스트라 페스티벌’

일정 | 10월7일 서울팝스오케스트라, 10월8일 서울시국악관현악단(오후 7시30분) 장소 | 가든파이브 야외 중앙광장 문의 | 02-2157-8777, www.g5culture.com

쇼핑몰에서 오케스트라가 클래식을 연주한다? 영화나 드라마의 한 장면 같은 일이, 바로 지금 현실에서 벌어지고 있다. 지난 9월9일부터 가든파이브에서 시작된 ‘오케스트라 페스티벌’은 쉽게 접근하기 힘든 장르로 인식되어온 클래식을 쇼핑몰이라는 친숙한 공간으로 옮겨왔다. ‘서울 동남권 지역의 문화기회 확대’라는 취지로 진행되는 서울문화재단 ‘문화숲프로젝트’의 일환이다.

올해로 두 번째를 맞이한 ‘오케스트라 페스티벌’은 지난해보다 한층 업그레이드됐다. 대중가요, 재즈, 뮤지컬, 영화음악 등 귀에 익숙한 곡들을 대형 오케스트라가 직접 연주하며, 스페셜 게스트와의 협연도 마련되어 있다. 세계적인 테너 폴 포츠, 인기 뮤지컬 배우 윤영석과 김선영, 국민가수 조영남 등이 지금까지 가든파이브 무대에 선 게스트들. 이미 지나가버린 이들의 공연을 너무 아쉬워하지는 말자. 10월7일 서울팝스오케스트라의 공연에는 은은한 저음이 매력적인 JK 김동욱, <슈퍼스타K>가 낳은 기대주 장재인이 함께한다.

‘오케스트라 페스티벌’ 이외에도 가든파이브에는 ‘365일 문화와 예술이 흐르는 복합문화쇼핑센터’라는 컨셉에 부합할 만한 프로그램들이 가득하다. 하늘과 맞닿은 옥상정원에서 펼쳐지는 ‘하늘樂 콘서트’, 미술전시회 <Coming Art Jungle>, 매번 다른 장르의 동화를 들려주는 ‘아띠북카페 동화구연’, 북아트를 체험해볼 수 있는 ‘만드는 가드너’ 등도 그냥 지나치기에는 섭섭한 프로그램들이다.

글: 윤현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