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Skip to contents]
HOME > Guide > 입시가이드 > 대학탐방
[동국대 전산원 영화영상제작학과] 강도 높은 실습으로 현장이 필요로 하는 영상예술인 배출
2011-12-05

설립과 목적

한국 최고의 학점은행제 시스템으로 인정받는 전산원의 영화영상제작학과는 최첨단 장비를 갖추고 강도 높은 실습을 바탕으로 한국영화산업에서 필요로 하는 인재를 배출하는 데 설립 의의가 있습니다. 창의성을 바탕으로 다양한 실습작품을 섭렵하는 데 부족함이 없도록 만반의 준비를 하고 있습니다.

제작실습과정

‘영상표현’과 ‘디지털제작실습 I, II’ 과목을 통하여 1년 동안 영상제작을 위해 필요한 기본적인 요소와 기술들을 익힙니다. 그리고 ‘영화제작워크숍 I~IV’ 과정을 통하여 점차적으로 자신의 영화 스타일을 찾아가는 노정이 열려있습니다. 끈기와 집요함이 필요하며 강도 높은 실습을 이겨내야 목적을 달성합니다.

시나리오창작과정

‘시나리오작법’ 과목에서 시나리오 쓰기에 관한 기본적인 요소들을 익히고 그 요소들을 활용한 실습을 통하여 글쓰기에 대한 자신감을 획득합니다. 그리고 ‘시나리오 창작실습 I, II’ 과정에서 시나리오 창작의 중급, 고급과정을 거칩니다. 그 과정은 자연스럽게 제작실습과 연계되어 영화영상제작의 든든한 토대가 됩니다.

기타전공과정

영화연출이나 촬영전공이 아닌 기타전공과정도 제작실습과 연계하여 충분한 실습과정을 거치게끔 프로그램이 진행됩니다. 영화편집, 사운드디자인, 프로덕션디자인등의 특수전공과정이 이에 해당되는 분야입니다. 해당 분야에 대한 수업과목에서뿐 아니라 제작실습의 현장이나 제작 뒤 과정(Post-Production)에서 충분한 실습과 경험을 할 수 있도록 배려하고 있습니다.

현장실습과정

전산원 영화영상제작학과가 소속되어 있는 영화영상학부는 여러 영화 제작, 기획사들과 협력관계를 맺고 있습니다. 드림 & 픽처스, 싸이더스, 영화사 풍경, 그리고 아시아 브릿지 등입니다. 이 영화사들이 영화를 기획, 제작할 때 현장에서 제작실습 과정에 참여하게 하여 앞으로 영화인으로의 임무를 사전 경험하고 대비하도록 합니다.

시설과 분위기

영화영상제작학과는 동국대학교 캠퍼스 내 혜화관 5층에 자리잡고 있으며, 최첨단 디지털카메라를 다량 보유하고 있습니다. 편집실에는 영상편집을 위한 컴퓨터와 소프트웨어가 갖추어져 있으며 사운드 룸에는 현장에 있는 기자재와 다름없는 사운드 편집기기가 놓여 있어 사운드 디자인 실습에 부족함이 없습니다. 또한 학생들이 과정을 이수하는 데 있어 불편함이 없고, 아늑한 분위기의 환경을 접할 수 있도록 행정팀 관계자들이 항상 노력하고 있습니다.

가까운 미래

영화영상제작학과는 3년제의 실습 위주 커리큘럼으로 짜여져 있습니다. 학생들에게 필요한 과목을 끊임없이 제공하면서 시대의 흐름에 뒤처지지 않게할 것입니다. 요즈음, 각종 청소년영화제 또는 대학영화제에서 수상하고 있는 점을 눈여겨보아주시기 바랍니다. 내신과 수능점수와 상관없이 끼와 창의력을 갖춘 지망생을 우리는 주시하고 있습니다. 의욕과 열정이 넘쳐나는 영화예술인 지망생 여러분, 새로운 대안으로 부상하고 있는 동국대 전산원 영화영상제작학과를 주목하시고 도전적인 기회의 장으로 삼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