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Skip to contents]
HOME > News & Report > News > must10
[must10] 움직이는 그림책
씨네21 취재팀 2012-03-19

1. 움직이는 그림책 세계적인 수준의 일러스트레이터들이 그린 그림책이 애니메이션으로 재탄생한다. 어스 디자인웍스, 척 스튜디오, 그림책 상상이 참여한 1st CJ애니메이션 기획전은 CJ그림책축제 선정작 중 9편에 새 숨결을 불어넣었다. CGV상암에서 3월23일부터 25일까지 열린다.

2. 이제 연금복권이 대세 “로또 비켜!”를 선언한 연금복권 520이 38회차를 향해 달려가고 있다. 1등 당첨자는 20년간 매달 500만원을 지급받게 되니 로또를 초월하는 어마어마한 액수다. 연금복권의 추첨식은 매주 수요일 오후 7시45분 MBN에서 방송된다.

3. 눈부신 소년들의 컴백 <루시퍼>로 안될 일도 되게 하는 능력을 보여줬던 샤이니가 미니앨범 ≪셜록≫으로 돌아온다. 공개된 티저를 보면 딱 감이 오듯 이번에도 비주얼은 하상백 스타일리스트가 맡아 매우 비비드하다. 음원은 3월19일에 공개된다. 전현무 아나운서도 벌써 춤 연습에 들어갔다는.

4. 유채꽃으로 물든 제주도로 하늘에서 내려다본 제주도는 지금 노랗게 물들어 있을 것이다. 어딜 돌아봐도 유채꽃이 한창이다. 유채꽃 풍경이 최고로 장관인 곳은 단연 성산일출봉 인근. 노란 유채와 푸른 바다가 마주해 절경을 이룬다. 산방산 일대에서는 3월30일부터 3일 동안 서귀포 유채꽃 걷기 대회도 열린다.

5. 여진구는 왜 오빠가 아닌가! 뭇 여성들의 진구앓이가 계속되는 가운데 여진구가 이탈리아로 떠났다. QTV에서 방영되는 <I’M REAL>이 바로 그것. 앞치마를 두르고 파스타를 만들어내는 여진구를 감상하자. 여진구… ㅇ… 어빠!

6. 고릴라즈를 신어라 스니커즈 브랜드 컨버스가 ‘블러’의 데이먼 알반이 이끄는 4인조 밴드 고릴라즈와 한정판 콜라보레이션 제품을 선보인다. 고릴라즈의 디자이너 제이미 휴렛이 직접 디자인한 이번 스니커즈들은 4월 첫쨋주부터 국내 컨버스 프리미엄 스토어에서 구입 가능하다. 다시 말하지만 ‘한정판’이다.

7. 소녀처럼 발그레 아오이 유우의 살구빛 볼이 탐난다고? 슈에무라의 블러셔 m44를 바르시라. 하지만 거기서 다가 아니다. 슈에무라가 올봄에 내놓은 글로우 온 판타 오렌지도 당신을 소녀로 만들어줄 블러셔가 분명하다.

8. 두근두근 이 소설 “<트와일라잇>을 능가할 만한 프랜차이즈의 탄생.” <헝거게임: 판엠의 불꽃>에 대한 미국 언론의 반응이 심상찮다. 이 영화를 <반지의 제왕>에 비교하는 기자도 있을 정도. 4월5일 국내 개봉을 앞두고, 수전 콜린스의 3부작 원작 소설부터 읽어보는 건 어떨까. 흥미진진하고 두근두근한 소설이다.

9. 향긋한 봄의 만찬 봄이 되면 누가 입맛이 없어진다고 했나. 제철을 맞은 청도의 한재 미나리에 노릇노릇 잘 구운 삼겹살 한점 올리면 온몸이 찌르르해진다. 봄동, 달래, 냉이, 쑥 그리고 딸기까지 잘 차려진 식탁 앞에 수저만 얹으면 된다.

10. 우유 같은 아오이 유우 아오이 유우가 새로운 사진집 <A DREAM>을 내놓았다. 일본 하야마와 뉴욕에서 찍은 이번 사진집은 전작 <Travel Sand>와 <단데라이온>과 달리 성숙한 아오이 유우의 사진들로 가득하다. 여인 아오이 유우의 사진집 <A DREAM>은 교보문고 및 국내 대형서점에서 구입 가능하다.

관련인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