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Skip to contents]
HOME > News & Report > News > 소식
[소식] 영화진흥위원회에서 제4회 KOFIC 글로벌 포럼 개최 外
이다혜 2015-08-21

*<리그레션> <어느 하녀의 일기> 등을 수입한 (주)수키픽쳐스에서 해외팀 신입 또는 2년 이하 경력 직원을 모집한다. 나이, 성별은 무관하며 단, 해외 업무를 소화할 수 있는 비즈니스 영어 가능자여야 한다. 지원자는 9월18일까지 이메일(zoesongsong@nate.com)로 이력서와 자기소개서를 보내면 된다.

*영화진흥위원회에서 제4회 KOFIC 글로벌 포럼을 개최한다. 9월2∼3일, 서울 대한상공회의소 국제회의실에서 열리며 해외 영화·영상산업 키플레이어와 연계하여 실질적인 글로벌 진출 전략을 논의하고자 마련되었다. 아울러 중국 등 한국영화의 글로벌 진출과 관련한 우리 영화계의 실질적인 고민과 문제를 위원회와 영화계가 함께 풀어가고자 한·중, 한·미 공동제작 전문가 특강도 열린다. 포럼 및 특강의 모든 프로그램은 영화진흥위원회 홈페이지(www.kofic.or.kr)에서 온라인 사전등록을 통해 참가할 수 있으며 선착순 마감이다.

*부천국제판타스틱영화제(BiFan)에서 9월3일까지 부천 시민을 대상으로 제1기 BiFan 시민 영화아카데미 참가자를 모집한다. 아카데미는 영화제작 이론 수업과 조별 단편영화 제작 실습 워크숍으로 진행된다. 자세한 사항 및 신청은 BiFan 공식 홈페이지(www.bifan.kr) 공지사항 참조. 문의 032-327-6313(내선 123).

*제13회 아시아나국제단편영화제에서 8월10일부터 28일까지 사전제작지원제도인 아시프 펀드 프로젝트 작품을 공모한다. 아시프 펀드상 1편에는 최대 1천만원의 제작비가 지원된다. 신청자격은 단편영화 제작 경험이 있는 국내 혹은 단체로, 작품 규격이나 장르 구분 없이 출품 가능하다.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www.aisff.org) 참조.

*영화비즈니스 전문 아카데미 로카에서 ‘관객마음 숫자로 읽는 법 2기’(9월2일 개강)와 영화비즈니스 전 영역을 3개월 안에 끝낼 수 있는 ‘프리미엄: 올인원 코스 2기’(9월7일 개강), <씨네21> 기자들이 함께하는 ‘영화기자 양성과정’(9월14일 개강)의 수강생을 모집 중이다. 그리고 취준생과 돌취생을 위한 ‘영화계 취업을 위한 자기소개서 작성 워크숍’이 8월26일, 요즘 대세 황석희 번역가의 ‘영화 번역 워크숍’이 9월19일 열린다. 고다어학원강사 제이 킴의 ‘영화 수입사, 해외 세일즈사에 입사를 위한 취업 잉글리쉬’(9월9일), 영화홍보사 호호호비치 이채현 대표의 ‘최신 영화 마케팅 트렌드 2탄’(9월10일), ‘슈퍼히어로의 모든 것! 배트맨과 슈퍼맨은 왜 싸우는 걸까?’(9월17일)의 수강생도 모집 중이다. 자세한 사항 및 신청은 아카데미 로카 홈페이지(www.theloca.kr) 참조(영화계 리크루팅&헤드헌팅 정보 제공 중). 문의 02-6013-807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