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Skip to contents]
HOME > News & Report > News > culture & life
[대진대학교] 글로벌 인재의 베이스캠프

대진대학교는 ‘성실’, ‘경건’, ‘신념’을 바탕으로 국가와 인류사회 발전에 이바지할 창의적 인재를 양성하고 있다. 천혜의 명산 왕방산 자락에 기틀을 마련한 대진대는 학생들을 위한 최첨단 기자재와 교육시설을 확충하고, 최고의 장학 혜택까지 갖추어 명문 사학으로서 기반을 튼튼히 다졌다.

지난해에는 ‘대진 VISION 2020’을 공표해 취업 중심의 실용교육, 스마트 캠퍼스 조성, 글로벌 대진 브랜드 강화 등의 목표를 세워 중점적으로 추진하고 있다. 전문적이며 실용적인 교육과정을 모색하고 이를 뒷받침하기 위해 교육 시스템과 제도, 규정 등을 재정비한 것이다. 또 대진대는 새로운 도전과 끊임없는 변혁을 추구하고 진정한 글로벌 대학으로 발돋움하며 ‘중국 전문인력 양성’ 프로그램을 마련했다. 이는 세계의 경제 중심으로 새롭게 떠오른 중국을 주목하고 학생들이 변화를 체험하기 위한 취지에서 비롯됐다. 특히 ‘DUCC(Daejin University China Campus)’는 국내 최초의 중국 현지 캠퍼스로, 대진대 신입생이라면 누구나 이곳에서 한 학기에서 최장 2년까지 유학할 수 있으며 학점 이수와 학위 취득까지 가능하다.

2016학년도 정시 지원 전략

수능 80%, 학생부 20% 반영

대진대는 전체 모집 정원(1888명)의 35.6%인 총 672명의 신입생을 선발한다. ‘가’군에서는 인문과학대학 83명과 과학기술대학 163명, ‘나’군에서는 사회과학대학 180명과 자연과학대학 72명, ‘다’군에서는 스포츠과학과 38명과 예술대학 136명을 정원 내로 선발하고, 수시모집 합격자의 미등록 등으로 결원이 있을 경우 정원 외 전형을 실시해 충원한다.

선발 방법은 수능 80%와 학생부 20%를 합산해 반영(‘다’군의 예•체능 계열을 제외)하므로 수능 점수가 높은 학생이 유리하다. ‘다’군 예체능 계열에 지원하고자 하는 수험생은 실기고사 반영비율이 다르므로 모집 요강을 참고해야 한다.

모집군별 반영 과목을 철저히 확인할 것!

수능은 표준점수로 반영하며, ‘가’군의 인문과학대학은 국어(A/B), 영어, 탐구(사회/과학: 2과목, 직업: 1과목 이상)영역, 과학기술대학은 영어, 수학(A/B), 탐구(사회/과학: 2과목, 직업: 1과목 이상)영역의 성적을 반영한다. ‘나’군의 사회과학대학은 국어(A/B), 영어, 탐구(사회/과학: 2과목, 직업: 1과목 이상)영역, 자연과학대학은 영어, 수학(A/B), 탐구(사회/과학: 2과목, 직업: 1과목 이상)영역, ‘다’군은 국어(A/B), 영어, 탐구(사회/과학: 2과목, 직업: 1과목 이상)영역의 성적을 반영한다.

‘가’군, ‘나’군, ‘다’군 모두 수준별 유형(A/B)에 관계없이 지원할 수 있으며 B형에 대해 가산점을 부여한다. 또한 교차지원도 가능하다. 모집단위 전형요소별 반영비율 및 배점은 스포츠학과가 수능 60%+실기 40%, 디자인학부는 수능 30%+학생부 10%+실기 60%, 연극영화학부와 현대조형학부는 수능 30%+실기 70%이다.

정시모집 전형 일정

접수 기간 : 12월 24일(목) 오전 10시부터 30일(수) 오후 6시까지 접수 방법 : 대진대 입학처 홈페이지(http://admission.daejin.ac.kr), 진학어플라이(http://www.jinhakapply.com) 사이트 내 원서 접수 서류 제출 기간 : 12월 31일(목)까지(31일 소인분까지 유효) 합격자 발표 : 2016년 1월 28일(목) 예정

※ 예능 계열은 실기고사에 따라 반영비율이 달라지므로 정시모집 요강 참고 ※ B형을 선택한 응시자에게는 모집단위별 반영되는 영역에 대해 국어 5%, 수학 10% 가산점 부여 ※ 자세한 사항은 본교 입학처 홈페이지(http://admission.daejin.ac.kr) 참조

이시진(대진대 입학처장)

입학처장이 전하는 합격 꿀팁

-대진대만의 강점은?

=우리 대학은 넓은 캠퍼스에 조성한 쾌적한 교육시설과 우수한 교수진, 창의적이고 전문적인 교육과정 편성, 특성화 프로그램 운영 등 탄탄한 교육 인프라와 소프트웨어를 기반으로 글로벌 시대에 필요한 많은 인재를 배출하고, 각종 언론과 매스컴에서 우수한 평가를 받아왔다. 지난 2005년부터 2015년 현재까지 10년간 ‘중국 전문인재 양성’을 목표로 원하는 학생 누구나 중국 유학을 할 수 있게 지원하고 있다. 국내 최초의 중국 현지 캠퍼스로 손꼽히는 DUCC의 쑤저우 캠퍼스와 하얼빈 캠퍼스는 우리 대학의 경쟁력을 단적으로 잘 보여준다.

-지난해 정시모집에서 경쟁률이 높았던 학과는?

=우리 학교는 간호학과와 사회복지학과, 디자인학부와 연극영화학부, 그리고 산업경영학과가 높은 편이다. 간호학과는 종합병원인 분당제생병원과 실험 실습 및 취업을 연계해 전망이 좋고, 사회복지학과는 고령화 사회 및 시민복지를 중시하는 사회로 나아가면서 유망한 학과로 떠오르고 있다. 디자인학부는 미래 산업을 주도해나갈 역량을 기를 수 있어 기대를 모은다. 연극영화학부 역시 다수의 연예인을 배출하고 있으며 산업경영학과는 취업률이 높다.

-대진대만의 특별한 장학금 제도가 있는지?

=대진대는 전국 대학 중 ‘학생 1인당 장학금 규모가 큰 대학 4위’에 올랐다. 장학금 지급률을 높여 학생들이 더 나은 학업 분위기에서 공부할 수 있도록 돕고 있는 것이다. 신입생에게는 8학기 수업료와 입학금 전액을 지급하는 ‘대진특별왕방’을 비롯해 ‘대진특별 수능 우수 A/B/C’, ‘대진특별 학생부우수’ 등 많은 장학제도가 마련되어 있다. 자세한 사항은 본교 홈페이지(http://www.daejin.ac.kr)에서 확인하길 바란다.

-대진대 입학을 꿈꾸는 학생들에게 해주고 싶은 말이 있다면?

=대진대는 전국 97개 대학(1만 명 이상 대학 기준) 중 학생 1인당 교내외 장학금 규모가 전국 4위(동아일보 2015년 11월 10일자)를 차지할 정도로 장학금 혜택이 많다. 앞으로도 대진대는 연구, 교육 인프라, 취업 등 교육역량 지표를 개선 발전시켜 대학 경쟁력을 더욱 높여나갈 것이며, 21세기를 선도하는 글로벌 리더 대학으로 거듭날 것이다. ‘학생들의 꿈을 키우는 대학’, ‘지역사회로부터 신뢰와 사랑을 받는 대학’, ‘정부나 외부기관으로부터 인정받는 대학’ 등 우수한 대학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시대의 흐름을 앞서가는 교육 방식, 과감한 개혁과 변화로 대학 사회의 새로운 장을 열고 있는 대진대에 많은 애정과 관심을 가졌으면 한다.

캠퍼스 씨네21 MODU 뉴스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