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Skip to contents]
HOME > News & Report > News > culture & life
[동국대학교 전산원] 기본에 충실한 교육

1975년 IT 전문 교육기관으로 설립된 동국대학교 전산원은 1998년 학점은행 제도를 시행하면서 종합전문 교육기관으로 성장해왔다. 동국대에서 운영하는 동국대 전산원에서는 2~3년 안에 학사 학위를 받을 수 있다. 현재 IT학부, 경영학부, 관광호스피탈리티학부, 복지행정학부, 영화영상학부까지 총 5개 학부 10개 학과가 주간에, 경영학과․행정학과 과정이 주말에 진행된다.

동국대 전산원은 11년 연속 학사편입 학생을 제일 많이 배출한 경쟁력 있는 곳으로도 유명하다. 매년 200여 명의 학생이 수도권 유명 대학교의 3학년 편입에 성공하는데, 이는 무려 80%에 이르는 수치다. 동국대 전산원이 학사편입 학생을 많이 배출할 수 있는 이유는 체계적인 커리큘럼과 편입이라는 같은 목표를 지닌 학생들이 모여 시너지를 내기 때문이다. 이처럼 오랜 기간 학사편입, 대학원 진학, 취업에 집중해 학생들을 가르쳐온 결과, 동국대 전산원은 2013년에 ‘학점은행제 우수기관(BEST ACES)’으로 선정되기도 했다. 학점은행제 우수기관은 국가평생교육진흥원에서 총 572개 학점은행제 교육기관을 대상으로 평가한 결과라 의미가 있다.

동국대 전산원 학생을 위한 특별한 혜택

동국대 전산원은 수능 성적, 내신과 무관하게 진학할 수 있는 학점은행제 교육기관이다. ‘학점은행제’란 학점을 은행에 저축하듯 차곡차곡 쌓아 일정 학점이 되면 교육부 장관이 수여하는 학사 학위를 받을 수 있는 제도다. 동국대 전산원에서 수업을 듣고 국가 공인 자격증을 취득해 140학점을 이수하면 4년제 대학과 똑같은 학사 학위를 받을 수 있다. 동국대 전산원은 다양한 자격증 특강뿐 아니라 전공 교수의 철저한 관리와 공부법부터 진로까지 꼼꼼하게 멘토링받을 수 있는 상담 시스템이 잘 갖춰져 있다.

동국대 캠퍼스 안에 있는 동국대 전산원은 동국대의 모든 시설을 이용할 수 있다. 남산 자락 아래 자리 잡아 교통이 편리하고 기숙사도 마련돼 있다. 학비는 실기 중심의 영화영상학부를 제외하고 일반 4년제 대학의 절반이 조금 넘는 수준이며, 다양한 장학금 제도가 있어 학비 부담도 적다.

※ 자세한 사항은 본교 홈페이지(http://www.ducsi.ac.kr) 참조

캠퍼스 씨네21 MODU 뉴스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