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Skip to contents]
HOME > Guide > 입시가이드 > 대학탐방
[경희사이버대학교] 실무 위주 커리큘럼으로 자격증 대비도 한 번에…

호텔·레스토랑경영학과, 관광레저항공경영학과, 외식조리경영학과

호텔·관광·외식조리 분야에서 두각을 나타내고 있는 경희대의 노하우를 바탕으로 한 경희사이버대학교 호텔·레스토랑경영학과, 관광레저항공경영학과, 외식조리경영학과. 이들 학과는 현장 실무·학문적 기반을 두루 갖춘 국내 최고 수준의 교수진들로 구성돼있으며, 체계적인 커리큘럼, 풍부한 실습 프로그램으로 학생들이 꿈을 이룰 수 있도록 지원한다.

특히, 실무에서 역량을 발휘할 수 있도록 구성된 교육과정을 통해 학생들은 관련 업무에서 유용한 자격증 취득이 가능하다. 「커피 바리스타와 티 소믈리에의 이해」 과목은 커피·차에 대한 전문 교육을 이수하지 못했거나, 체계적으로 기초를 다지고자 하는 이에게 적합한 수업이다. ‘커피 바리스타’, ‘티 소믈리에’ 자격증의 이론 시험 위주로 중간·기말고사 문제가 출제돼 시험공부만으로도 자격증 취득을 준비하는 데 도움이 된다.

「국제회의 기획론」 강의는 ‘컨벤션 기획사’ 자격증 대비에 유익한 과목이다. 컨벤션 및 국제회의에 대한 기본 개념부터 실제 운영을 위한 전문적 지식까지 구성된 강의를 통해 ‘컨벤션 기획사 2급’ 필기시험 중 가장 많은 문항을 차지하는 ‘컨벤션 산업론’을 어렵지 않게 준비할 수 있다. 또한, 학과의 기초 교과목인 「호텔경영론」, 「관광학원론」은 필기시험 과목인 ‘호텔관광실무론’ 내용도 충분히 준비할 수 있다.

국가공인 민간자격증인 ‘CS Leaders 관리사’ 취득을 준비하는 사람들이라면 호텔·레스토랑경영학과의 「CRM & CS Leader」 과목을 눈여겨볼 만하다. 고객, 서비스, 고객관계 등 기초적인 내용부터 마케팅 및 서비스 전략, 글로벌 매너와 에티켓까지 자격증 취득과 실무 현장에서 필요한 이론과 실무를 다룬다.

경희사이버대의 2018학년도 1학기 추가 학생모집은 오는 2월 20일(화)까지이다. 입학에 대한 내용은 입학지원센터 홈페이지(www.khcu.ac.kr/ipsi)나 전화(02-959-0000)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