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Skip to contents]
HOME > JIFF Daily > 제 22회(2021) > 2021 전주국제영화제
[화보] 전주에서 영화는 계속된다!
김성훈 조현나 사진 최성열 2021-04-30

전주국제영화제 개막식 레드카펫 현장을 가다

4월 29일, 전주가 다시 축제의 설렘으로 가득찼다. 모처럼 밝게 웃으며 레드 카펫을 걷는 배우들과 함께 2021년도 '영화는 계속된다'.

배우 최수영

"전주 최씨 최수영 전주왔습니다." 2019년 <걸캅스> GV차 전주에 들른 후 자신의 SNS에 위와 같은 맨션을 남겼던 최수영 배우. 올해는 한국단편경쟁의 심사위원으로 선정돼 전주를 찾았다. 최수영은 <걸캅스> 이후 영화 <새해전야>에서 원예사 '오월' 을, 드라마 <런 온> 에서 서명그룹 대표 '서단아'를 연기했다.

배우 배종욱

배종옥에게 한계란 없다. 영화 <결백>에선 치매에 걸린 엄마로, 최근 드라마 <철인왕후>에선 순원왕후로 분했던 배우 배종옥은 올해 전주국제영화제의 국제경쟁 심사위원으로 위촉됐다. 레드카펫을 밟고 선 여유로운 웃음. 그가 고를 영화가 벌써부터 궁금해진다.

배우 문성근

문성근 배우가 제22회 전주국제영화제의 개막식 행사에 참여해 축제의 열기를 더했다. 마스크를 벗고 조금 어색한 듯 건네는 그의 손인사가 더없이 반갑다.

배우 박하선, 권해효(왼쪽부터).

‘진행왕’ 두 사람이 사회자라 올해 개막식은 이상무! 배우 박하선, 권해효가 전주국제영화제 개막식을 진행했다. 전주국제영화제 조직위원회 이사이기도 한 권해효는 서울독립영화제 개막식을 오래 진행한 경험을 발휘했다. 라디오 프로그램 <박하선의 씨네타운>을 진행하고 있는 박하선은 올해 한국경쟁 부문 상영작인 <첫번째 아이>에서 ‘워킹맘’을 연기했다.

이창동, 이준동, 김승수 전주시장(왼쪽부터).

오늘만큼은 감독과 제작자 사이가 아니다. 영화제 조직위원장이기도 한 김승수 전주시장과 이준동 집행위원장(사진 맨 오른쪽부터)이 레드카펫 행사에 참석한 이창동 감독을 반갑게 맞이하고 있다. 오랫동안 감독과 제작자로 함께 영화를 만들어온 이창동 감독과 이준동 집행위원장의 표정이 멋쩍다.

이창동 감독

<버닝>(2018) 다음 신작을 준비하고 있는 이창동 감독이 전주국제영화제 개막식에 참석했다.

미얀마 민주주의 네트워크가 개막식이 열린 전주 한국소리문화의전당에 모여 한국영화인들의 미얀마 민주주의 회복투쟁 지지선언을 환영한다고 알렸다. 지난 4월 20일 전주국제영화제, 부산국제영화제 등 국내 국제영화제 11개로 구성된 ‘미얀마 영화인의 저항과 투쟁을 지지하는 한국의 영화제’는 “미얀마 시민과 영화인의 용기 있는 저항과 투쟁을 지지한다”라고 선언한 바 있다. 이에 대해 미얀마 민주주의 네트워크는 4월 30일 오전10시 씨네Q 전주 영화의 거리 10관에서 ‘미얀마 민주화운동 지지 기자회견’을 개최해 미얀마 민주화운동 지지 성명서를 낭독한다.

관련영화

관련인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