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Skip to contents]

톰 크루즈 (Tom Cruise)

1962-07-03

참여작품 평점평균

씨네216.5

/

네티즌7

기본정보

소개

톰 크루즈는 별다른 설명이 필요 없는 현재 헐리우드 최고 스타 가운데 한 사람이다. 1981년 브룩 쉴즈 주연의 <끝없는 사랑>에 단역으로 출연하면서 연기 생활을 시작한 그는 1962년 뉴욕의 시라큐스에서 태어났으며 네 명의 형제자매 중 막내였다. 역마살이 다분한 부모를 따라 열 네 살때까지 미국과 캐나다에 걸쳐 열 다섯 개 학교를 옮겨다녔으며 어머니가 재혼한 후 뉴저지의 글렌 리지에 정착했다. 어린 시절 꿈은 성직자였으나 고교에 진학한 후에 진로를 바꿔 연기자가 되기로 결심한다. 학창 시절에는 레슬링 선수였던 것으로 알려져 있다.

18세가 되던 해 뉴욕으로 온 그는 1미터 70이라는 작은 키와 (전통적인 기준에서는) 별로 매력적이지 않은 외모의 소유자였으나 비평과 흥행 면에서 사람들을 사로잡은 1980년대의 걸작들에 연이어 출연하며 최고 스타로서의 위치를 굳혔다. 즉 <레인 맨>, <7월 4일생>, <탑 건>, <컬러 오브 머니> 등이 그것으로, 그는 1987년 배우 미미 로저스와 결혼했으나 1990년에 이혼하고, <폭풍의 질주>에서 함께 공연한 호주 출신 배우 니콜 키드먼과 같은 해 재혼했다. 니콜 키드먼과는 <파 앤 어웨이>에서 함께 출연했으며 2001년 다시 이혼하게 된다. 1990년대에도 <어 퓨 굿맨>, <미션 임파서블>, <뱀파이어와의 인터뷰>, <제리 맥과이어>, <매그놀리아> 등의 작품에 출연하며 변함 없는 인기를 누렸다.

톰 크루즈는 <바닐라 스카이>에서 같이 출연한 스페인 배우 페넬로페 크루즈와 한때 연인 사이였으며 그녀와 헤어진 후에 <배트맨 비긴즈>의 케이티 홈즈와도 스캔들을 만들었다. 2000년대에도 <마이너리티 리포트>, <라스트 사무라이>, <콜래트럴> 등 대작에 출연하며 최강의 흥행 파워와 연기력을 갖춘 배우로 군림하고 있다.

2006년 케이티 홈즈와 결혼하여 세계적으로 주목을 받았으며, 홈즈와의 사이에 딸 ‘수리’를 두고있다.

관련동영상 (149)

코멘트 (6)

  • 크리스토퍼 맥쿼리

    톰 크루즈는 늘 한번쯤 만나보고 싶던 사람이었는데, 2006년 처음 만났을 당시 나는 영화산업 자체에 좀 지쳐 있는 상황이었고 톰 크루즈도 비슷한 마음이었던 것 같다. 그런 연유로 가까워지게 됐고 그와 처음으로 <작전명 발키리>를 하게 됐다. - 1016호, 스페셜2, 시리즈의 유산을 이어간다
  • 크리스토퍼 맥쿼리

    톰 크루즈와 나는 캐릭터가 주도하는 이야기에 끌린다는 공통점도 가지고 있었고, 문제를 해결하는 방식도 비슷했다. 영화를 만들다보면 복합적인 요소들과 갈등이 있기 마련인데, 내게 전적으로 동의해주는 사람이 한명이라도 있다면 일은 그만큼 쉬워지는 법이다. 톰 크루즈는 내게 그런 조력자다. - 1016호, 스페셜2, 시리즈의 유산을 이어간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