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Skip to contents]
HOME > Movie > 무비가이드 > 씨네21 리뷰
[리뷰] ‘아르고 원정대: 꼬마 영웅 패티의 대모험’, 가족의 울타리를 나서는 순간, 자립의 모험이!
이자연 2023-09-20

한적한 바닷마을에서 살아가는 꼬마 생쥐 패티(케이시 체이스)는 전설 속 아르고 원정대처럼 위대하고 웅장한 모험을 떠나 영웅이 되고 싶다. 하지만 아빠 고양이 샘(크리스토프 르모안)의 생각은 조금 다르다. 작은 생쥐가 살아남기에 바깥세상은 너무나 위험천만한 곳. 부녀의 동상이몽이 커져갈 즈음 마을에 문제가 발생한다. 사람들이 제우스 동상을 세운 것을 보고 질투 많은 포세이돈(폴 보른)이 일주일 내에 자신의 동상까지 세우라고 명한 것이다. 그렇지 못할 경우 큰 재해가 닥칠 거라는 경고와 함께.

사파이어로 만든 삼지창만 있으면 포세이돈이 노여움을 풀 거라는 믿음 하나로 패티는 보물섬을 찾는 모험을 시작한다. 마을을 구하고 싶다는 사명감과 타고난 호기심이 뒤섞이면서 패티의 동기는 더욱 강렬해진다. <아르고 원정대: 꼬마 영웅 패티의 대모험>은 자기결정권을 가진 어린이만이 궁극적으로 건강한 자립을 이룰 수 있다고 말한다. 어려움과 고난까지 대신해주고 싶은 부모의 마음과 달리 어린이들은 상처를 통해 성장하고 회복 능력을 키운다는 사실도 잊지 않는다. 채식주의자 고양이와 작은 체구에도 누구보다 용감한 생쥐 등 다양성을 반영한 캐릭터 설정도 흥미롭다.

관련영화

관련인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