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Skip to contents]
HOME > Magazine > 스페셜 > 스페셜2
[기획] 2022 올해의 시리즈 신인 남자배우, ‘스물다섯 스물하나’ ‘약한영웅 Class 1’ 최현욱
조현나 2022-12-15

웹드라마 <리얼:타임:러브 PART1>으로 데뷔해 드라마 <모범택시> <라켓소년단>에 출연한 배우 최현욱은 올해 <스물다섯 스물하나> <약한 영웅 class 1>에서 “카리스마 넘치는 한쌍의 연기를 거듭하며 해마다 존재감을 드러냈다”(피어스 콘란). “판타지적 성격이 강한 <스물다섯 스물하나>보다 현실성이 강한 <약한영웅 Class 1>에서는 좀더 미묘하고 섬세한 연기를 펼치면서 배우의 연기력이 더 드러난 느낌이다.”(박현주)

김현수 칼럼니스트는 실제 “그의 가능성은 이미 <라켓소년단>에서부터 입증되기 시작했다”고 강조했다. 곧이어 연기한 “<스물다섯 스물하나>의 문지웅과 <약한영웅 Class 1>의 안수호는 새로운 스타 탄생을 알리는 신호탄이었다”(김현수). 기자, 평론가들이 주된 매력으로 ‘자연스러움’을 언급한 최현욱은 “특유의 능글맞음으로 그 무게를 가볍게 전환시키고, 자연스레 시선을 차지하는 장악력이 좋은”(이자연) 배우다. 그렇기에 “‘소년’과 ‘청년’의 경계선에 선 표정을 가장 현실에 가깝게 재현할 줄 아는 신인배우의 등장”(김선영)은 더없이 반갑다.

최현욱은 “너무 감사드린다”“올해는 정말 뜻깊은 해인 것 같다”고 말했다. “<스물다섯 스물하나>와 <약한영웅 Class 1>으로 상을 받게 될 줄 몰랐다. 나에게 깊은 여운을 남긴 작품이다. 부산국제영화제부터 함께한 <씨네21>에서 이렇게 상을 받게 돼 더욱 의미 있게 느껴진다.” 그는 곧이어 “새로운 얼굴로 또 찾아뵙겠다!”며 포부를 밝혔다.

관련인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