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Skip to contents]
HOME > Movie > 무비가이드 > 씨네21 리뷰
다코타 패닝이 만드는 감동, <드리머>
김수경 2006-04-21

서러브레드종 경주마 소냐는 경기 도중 정강이뼈가 부러진다. 팔머는 소냐를 안락사시키려 하고, 말 조련사 벤 크레인(커트 러셀)은 이를 거절하는 바람에 해고당한다. 벤이 체불된 월급 대신 소냐를 집으로 데려오자 딸 케일(다코타 패닝)은 매우 기뻐한다. 벤은 과거 아버지 팝(크리스 크리스토퍼슨)이 기르던 말들을 경주마로 기용했다가 큰 빚을 진다. 벤은 다리를 다친 암컷 소냐에게 새끼를 얻으려 하고, 정성껏 소냐를 돌보면서 벤과 팝의 오래된 감정의 응어리도 풀어지고 가족은 화목해진다. 그러나 소냐의 불임 판정으로 가족은 다시 절망한다. 이때 소냐에 올라탄 케일로 인해 벤은 소냐가 완전히 회복된 사실을 알게 된다. 소냐의 주인이 된 케일은 미국 최대의 경마시합 브리더스컵에 참가하려 한다.

21세기 최고 흥행여배우 다코타 패닝의 출연작

<엔터테인먼트 위클리>는 21세기에 가장 흥행성적이 좋은 여배우로 열두살짜리 꼬마 한나 다코타 패닝을 지목했다. <ER> <프렌즈> <CSI 과학수사대> 등 TV시리즈로 처음 얼굴을 드러낸 패닝은 2001년 코미디영화 <톰캣>으로 스크린에 데뷔했다. 기묘한 분위기의 여배우 다코타 패닝의 출연작을 소개한다.

<아이 엠 샘> 다코타 패닝을 세상에 알린 작품. 7살짜리 딸 루시 역을 맡은 그와 퇴행성 장애로 7살 수준의 지능을 가진 아버지 샘 역으로 분한 숀 펜이 벌이는 연기대결은 팽팽한 긴장을 자아낸다. 아버지를 그리워하며 홀로 먼 곳을 바라보는 다코타 패닝의 적적한 시선이 인상적이다.

<트랩트> 루이스 만도키 감독의 스릴러물. 다코타 패닝은 유괴범에게 납치됐고 천식에 시달리는 소녀 애비 역을 맡았다. 작은 출연분량에도 숨을 몰아쉬면서 유괴범을 속이는 모습은 관객을 숨죽이도록 만든다.

<우주전쟁> <우주전쟁>에서 가장 소름끼치는 것은 한껏 울려퍼지는 다코타 패닝의 비명소리다. 아버지 레이(톰 크루즈)를 따라 피난길에 나서는 딸 레이첼을 연기했다. SF물 <테이큰>이나 스릴러물 <맨 온 파이어> <숨바꼭질>에서 그녀의 창백한 얼굴이 어떤 위력을 발휘하는지 실감할 수 있다.

관련영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