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Skip to contents]
HOME > Movie > 무비가이드 > 씨네21 리뷰
영화 '코스믹 씬' 인류를 지배하러 온 외계 함대와 목숨을 건 사투를 벌이는 정예부대

영화의 배경은 인류가 우주 행성을 식민지로 지배하고 있는 서기 2524년. ‘피의 장군’이라 불리는 제임스 포드(브루스 윌리스)는 과거 작전 수행 중 행성 하나에 폭탄을 투하하여 파괴한 뒤 불명예 제대를 한 상태다. 평화롭던 어느 날, 인류를 지배하러 온 외계 함대가 무시무시한 기습 공격을 시작하고, 이에 인류 연합군은 은퇴한 제임스 포드를 불러 외계 함대와의 싸움에 가담하도록 한다. 제임스 포드를 포함한 정예 부대는 가능한 한 빠른 시간 내에 외계 함대를 물리쳐야 하는 막중한 책임을 지고 우주전쟁에 뛰어든다. 외계 함대와 접촉한 이들이 좀비처럼 돌변해 인류를 무참히 공격해오는 일촉즉발의 상황 속에서 정예 부대의 목숨을 건 사투가 시작된다.

에드워드 드레이크 감독의 <코스믹 씬>은 어딘지 익숙한 인상의 SF 액션 영화다. 인류가 외계 침략으로 위기에 빠진 순간, 천덕꾸러기 취급을 받던 은퇴한 장군이 정예 부대와 함께 인류를 구하기 위해 나선다는 줄거리만 놓고 본다면 그렇다. 문제는 이같은 평이한 스토리 라인을 제대로 뒷받침하지 못하는 전반적인 만듦새다. 허술하고 조악한 상황 설정과 표현이 긴장감을 떨어뜨리며 우주 SF 영화로서도 액션영화로서도 부족한 결과를 낳았다. 주연배우 브루스 윌리스가 사연 많은 영웅 역할에 존재감과 무게감을 더하기 위해 노력하지만 별다른 감흥을 불러일으키지는 못한다.

관련영화

관련인물